쿠키런 어드벤처 32 : 교토 -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쿠키런 어드벤처 32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와우~ 쿠키런입니다^^



귀여운? 맛있는?? ㅋㅋ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그 중에서도 일본의 천년고도, 일본의 경주,

바로 교토편입니다.

큰 아들과 함께 읽으려고 했는데

책 도착하자마자 후루룩~ 넘겼을 때

아.. 교토의 추억의 장소들을 보고

"엄마부터 읽을게~~ " 하고 뺏어(?) 냉큼 저부터 읽어보았습니다 ㅋㅋㅋ

책의 줄거리는

브브(반역자에게 왕권을 빼앗긴 비운의 왕자)는 왕권을 되찾기 위해 

친구들과, 해상왕 솔트와 함께 일본 교토로 가게 되고,

그들을 몰래 미행하던 차클럿을 통해 일행중에 스파이가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됩니다.

(과연 누구일까요?)

해상왕 솔트는 스파이를 찾아내야만 브브 일행을 돕겠다고 단호하게 말하고..

브브는 갈등 끝에

배신자를 찾지 않겠습니다.

이 가운데 누군가 저를 배신했다면 아마 생명을 위협당했기 때문일겁니다.

그렇다면 배신해도 됩니다.

나는 누가 배신자인지 모른다, 하지만 살기 위해서라면 나를 배신해.

나는 너희를 위해 죽어도 좋으니까, 왜냐하면 우리는 친구니까!

브브의 선택 p70-71

이런 아주 멋진 선택을 하게 됩니다 ^^..

책의 내용도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는 요소도 곳곳 많았고

교토에 대한 OX 퀴즈 및

교토 주요 스팟(기온거리, 기요미즈데라/청수사, 산넨자카, 아라시야마 덴류지와 치쿠린, 니조조, 긴카쿠지/은각사, 후시미 이나리 타이샤/여우신사 )

교토의 간식들(야츠하시/찹쌀떡, 콘페이토/별사탕)도 아주 사실적으로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어

쿠키런을 좋아하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저처럼 교토를 사랑하는 어른도 아주 재미있게 보실 수 있으실 거 같아요^^

참고로 다음 33편은 터키, 이스탄불 여행이라고 합니다.

역시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