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인생독본 - 방정환 선생님이 들려주는 처음어린이 4
방정환 지음, 최철민 그림, 노경실 도움말 / 처음주니어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방정환 선생님이 들려주는 어린이 인생독본이라는 제목의 이 책은 어린이에게 무한한 사랑의 감정을 느끼시고 베푸셨던 방정환 선생님의 글이 담겨져있다. 



어린이들에게 희망은 밥입니다.

방정환 선생님은  ’어린이’라는 존칭어와 ’어린이날’이 제정되는데 큰 역할을 하셨고, 읽을 꺼리가 많이 없었던 어린이들을 위해 여러 작품을 쓰셨고 그 작품들이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습니다. 

책은 총 33편의 작품들이 3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첫번째 이야기에서는 고운 마음씨를 어린이에게, 두번째이야기에서는 지혜와 슬기를 어린이에게, 세번째 이야기에서는 방정환 선생님이 어린이에게라는 큰 주제아래 이야기들이 열거되어 있다. 익히 우리가 알고있었던 이야기나 어디선가 들어봤음직한 이야기들과 전혀 생소한 이야기들로 이루어져있다. 재미있는 이야기 에서 전해지는 교훈들과 더불어 방정환 선생님의 설명까지 덧붙여져있다. 우리나라 이야기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이야기까지 접할 수 있어 더 많은 지혜를 배울 수 있었고, 마지막 장인 3장에서는 방정환 선생님이 어린이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우리들 역시 어린시절을 겪으면서 많이 읽어왔고 또한 깨달음과 지혜를 주었던 이야기들을 우리 아이들과 같이 또 본다는 생각을 하니 가슴이 벅차오름을 느끼기도 했다. 방정환 선생님을 생각하면 어린이를 존중해주고 어린이날을 만들어 주셨음에, 그리고 그날을 즐겼던 어린시절의 나는 더없이 방정환 선생님을 존경할 수 밖에 없었다. 우리 아이들 역시 방정환 선생님에 대해 더 많이 알고 그 분의 고마움에 대해 나와 같은 감정을 느끼며 이야기 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라면서 아이와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책 읽기를 마쳤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