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행복
정유정 지음 / 은행나무 / 2021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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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되요.
빨리 읽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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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아이단과 웜로드의 전설 기사 아이단 시리즈 2
웨인 토머스 뱃슨 지음, 정경옥 옮김 / 꽃삽 / 2009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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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판


눈으로 직접 보지못한 세계를 믿는 이들은 얼마나 될까? 거기에 덧붙여 어른이라면 아마도 그 보이지 않는 세계의 이야기를 아이들이 들려준다해도 그들의 허왕된 상상력이라고 치부해 버릴것같다. 나 역시도 그렇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제 어른이 되었지만 아직도 동심을 간직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은 판타지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매력을 지니고 있는 책이었다. 해리포터는 책보다 영화를 먼저 접해서 딱히 비교하긴 어렵지만 아이들을 중심으로 전개되어가는 판타지속 내용들이 자못 궁금하기만 하다. 

기사 아이단 시리즈는 1권을 먼저 접해보았다. 주인공 아이단이 엘리엄 왕의 부름을 받아 12명의 마지막 기사가 되어 현실에선 겪기 힘든 일들을 경험하고 렐름의 세계에서 돌아온다, 2권 역시 아이단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될거라 생각했지만 생각과 다르게 자신처럼 "앨리블"의 이야기를 믿는  빨간머리의 소녀 앤트워넷이 중심이 된다. 앤트워넷은 렐름의 세계로 모험을 떠나기 전 아이단이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 로비의 글림스를 파라고어에게서 구해내기 위해 만나달라는 부탁을 받게 된다. 

앤드워넷의 렐름에서의 행동은 여자라는 편견을 무색하게 할 정도로 용감하게 싸운다. 그러면서 아이단의 부탁으로 로비의 글림스를 만나게 되고 그를 같은 편으로 만들려고 하지만 오히려 자신을 비롯해 아이단의 글림스까지 곤경에 처하게 되다. 

1편이 전반적인 책에 대한 이해를 돕는 도입부분이었다면 2권은 본격적으로 책에 빠져들 준비가 되어있는 독자들이라면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을 만큼 박진감 넘치는 내용들이었다.  뭐든 끝을 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 덕에 2권을 덮자마자 3권으로 손이 자연스럽게 뻗어지는 책이었다.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는 독자들이라면 권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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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인의 얼굴
아베 코보 지음, 이정희 옮김 / 문예출판사 / 2007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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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판절판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나를 증명해 주는것은 무엇일까? 잘 생각해 보지도 않았었고 진지해본적도 없었다. 그러나 <타인의 얼굴>을 읽으면서 나와 타인을 구분짓는 기준이 무엇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게 되었다. 소위 첫인상이라는 말이 있듯이 타인과 나를 구분짓는 방법에 얼굴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는 것은 다른이들도 이의가 없을걸로 생각한다. 

<타인의 얼굴>에 대한 줄거리를 읽었을때 소재가 흥미로웠고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을 자아냈었다. 대충의 줄거리를 보면 주인공이 액체질소의 폭발로 얼굴에 화상을 입게 된다. 뭐든지 잃어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듯이 주인공 역시 얼굴을 잃어버리고 난 뒤 타인과의 소통에서 얼굴이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지 새삼 깨닫게 된다. 그 결과 주인공은 타인과의 소통을 위해 가면을 만들게 되고(가면을 만들게 되는 과정이 조금  장황하게 설명되어 있다) 자신의 흉측한 얼굴을 가면으로 가리고자 한다. 그러나 자신을 대변하고자 했던 가면이 결국에는 주인공을 속박하게 되고 가면에 휘둘리게 된다. 자신이지만 자신이 아닌 가면속의 주인공은 부인을 유혹하게되고 그 유혹을 받아들이는 부인에게 복수의 마음을 품는다. 책을 처음 펼치면 알게되겠지만 주인공은 부인을 끌어들여 자신이 쓴  고백노트 세권을 읽게만들다.

<타인의 얼굴>의 저자인 아베 고보의 책은 처음읽었지만 독특함을 느꼈다. 읽으면서 쉽게 생각했었던 처음과는 틀리게 조금 읽어나가는데 시간이 걸렸지만 아베 고보가  책을 통해 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겉모습을 가리기위해 가면을 만들어 자신의 본모습을 숨기고자 한게 아니라 인간이라면 누구나 겉과 속이 다른 이중성을 지니고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자신의 내면의 모습과 겉모습 사이에서 괴리감을 나타내고자한게 아닐까? 

조금은 독특하게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고 많은 의미를 지니고 있지만  쉽게 그 의미들을 다 이해할 순 없었다. 작가와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타인의 얼굴>을 비롯해 실종 삼부작(모래의 여자, 불타버린 지도)을 꼭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실종 삼부작을 다 읽었을때 일본의 카프카라고도 불리우는 아베 고보에 대해 조금더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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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스토리 260번째 책이야기]

<부모잠언> - 리처드 템플러(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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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스토리 (
)
http://www.bookstory.kr




◆ 서평단 모집기간 : 2010년 4월 5일 월요일 ~ 2010년 4월 11일 일요일
◆ 모집인원 : 10명
◆ 서평단 발표일 : 2010년 4월 12일 월요일 (북스토리 홈페이지 -> 서평마을 -> 서평단 공지사항 참조)
◆ 서평작성마감일 : 2010년 4월 29일 목요일 (책수령후 평균 2주 이내)






부모잠언(세종서적) / 리처드 템플러(저자)


지금 누가 당신의 아이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을까? 학교의 담임 선생님? 과외 선생님이나 학원 강사? 아니면 반 아이들? 혹시 당신은 그런 생각으로 아이에 관한 모든 교육을 학교나 사교육 기관에 떠맡기고 있지는 않은가?
하지만 어떤 훌륭한 학교나 교육 기관도 아이에게 부모만큼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는 없다. 아이들은 태어나면서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늘 부모를 롤 모델로 삼아 말하고 행동하며, 감정적으로나 이성적으로 끊임없이 영향을 받는다. 그래서 부정적인 가치관을 가진 부모의 밑에서 성장한 아이는 매사를 부정적으로 생각할 확률이 높으며, 늘 여유롭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행동하는 부모의 곁에서 자란 아이는 여유를 겸비한 밝은 성품의 성인이 된다. 이것은 결코 학교에서 가르칠 수 있는 지식적인 문제가 아니며, 오직 함께 생활하는 부모만이 할 수 있는 교육이자 혜택이다.
『부모 잠언The Rules of Parenting』은 사교육을 시키기에 급급해 이러한 근본적인 역할을 잊고 살아가는 현대의 부모들에게 진정한 교육은 가정 안에서 이루어지는 것임을 깨닫게 해주는 책이다. 더불어 그 역할을 현명하게 수행해갈 수 있는 지혜는 바로 부모의 내면에 있음을 각성시킨다.


◆ 참가방법
1.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십시오.
2.서평단 가입 게시판에 "부모잠언" 서평단 신청합니다."라고 써주시고 간단한 서평단 가입의도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3.자신의 블로그에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스크랩(복사, 카피)해서 꼭 올려주세요.
4. 자세한 사항은 북스토리 서평단 선정 가이드를 참고하십시오.

◆ 문의 : 궁금하신 점은 메일로 주시거나 북스토리 고객 게시판을 통하여 질문해 주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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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스토리 253번째 책이야기]

<타인의 얼굴> - 아베 고보(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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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스토리 ()
http://www.bookstory.kr




◆ 서평단 모집기간 : 2010년 3월 23일 화요일 ~ 2010년 3월 29일 월요일
◆ 모집인원 : 20명
◆ 서평단 발표일 : 2010년 3월 30일 화요일 (북스토리 홈페이지 -> 서평마을 -> 서평단 공지사항 참조)
◆ 서평작성마감일 : 2010년 4월 16일 금요일 (책수령후 평균 2주 이내)





타인의 얼굴(문예출판사) / 아베 고보(저자)

"과연 '얼굴'을 '나와 타인을 연결하는 통로'라고 말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에서 출발하는 이야기. 극히 일상적인 도시 생활 속에서 평범한 시민에게 스며드는 존재의 위태로움을 묘사하는 이 소설은, <모래의 여자>, <불타버린 지도>와 함께 아베 코보의 '실종 3부작'이라 불린다.

실험실 액체질소 폭발로 얼굴을 잃은 남자 주인공 '나'. '나'는 도저히 볼 수 없을 정도로 망가져버린 얼굴로 인해 자기 자신과 타인을 연결하는 통로가 차단돼버렸다고 생각한다. 그는 본래 자신의 얼굴을 찾으려고, 나아가 인간관계를 회복하려고, '타인의 얼굴'을 한 인간의 피부와 똑같은 가면을 만든다.

완성된 가면을 쓰고 타인으로 변신한 그는 자기 부인을 유혹한다. 아내가 유혹당하자 가면에 질투를 느끼게 되고, 가면에 몸을 허용한 아내를 단죄할 것을 결심한다. 그 설명자료로 쓴 수기 형식의 글이 소설을 이룬다. 독창적 발상과 표현, 실존주의적인 문제 제기, 초현실주의 수법과 세밀화를 그리듯 치밀한 묘사 등 아베 코보 문학의 특징이 잘 드러난 작품이다.


◆ 참가방법
1.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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