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콘서트 2 - 우리 동네 집값의 비밀에서 사무실 정치학의 논리까지, 불확실한 현실에 대처하는 경제학의 힘 Economic Discovery 시리즈 2
팀 하포드 지음, 이진원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8년 4월
구판절판



처음 책을 펼쳤을때 ' 이 책 경제에 대해 쓴 책 맞아 ' 하며 내 머릿속에 들어 온 생각이다.

경제라고하면 우선 복잡하게 생각되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경제는 늘 내 생활속에 같이 움직인다는 중요한 사실을 알게되었다.

나는 경제라는 단어를 깊이 생각해 본적이 별로 없다.

경제학 콘서트2를 읽으면서 어렵지 않게 설명 받을 수 있고 늘 경제 활동을하는 중요한 경제 사이클의 일원임을 처음으로 생각했다는 점이  한가지 얻은 사실이다.

경제학의 이론을 실 생활에 접목시켜 쉽게 이해할수 있고 피임기구를 통해서 파생되는 경제적인 면을 고려해 볼때 거창한 말보다는 이해하기 쉽게 받아들을 수 있게 쓴 글이라 높은 점수를 주고싶다.

분업화의 우수성을 들어 경제가 빠르게 발전하였고 더 많은 이윤을 창출할 수 있었으며 이로인해 인센티브를 얻는 오늘날의 임금형식으로 발전할 수 있는 현실이 놀라울 따름이다.

이것들을 이론으로 발전시켜 연구하는 수 많은 사람들의 노력 결과이다.

나는 이런 사람들이 참으로 대단하고 다시 금 생각하게 되었다.

사는 곳에서부터 교육,결혼,직업등 많은 실 샐활에서  경제학이 같이 존재하는  이론들이 재미있고 흥미롭다.

나는 이제껏 한번도  이론적으로 이런 문제들을 접근해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아마도 관심이 없었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이 책으로 인해 경제를 조금 더 가까이 에서 관심있게 지켜볼수 있는 생각의 방을 만들게 되었다.

그러면서' 경제 별거아닌데 '하는 건방진 생각을하게 되었고  일원으로서 조금은 자부심도 느낀다.^^

앞으로의 우리가정의 경제를 어떻게 발전 시킬것인지 고심하겠다.

또 이 책의 내용에서 알려주는 내용을 잘 정리하여 가정의 경제를 발전 시키는데 기여했으면하는 거창한 생각도 가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