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러브 매니지먼트 - 인간경영.감성경영을 넘어서는 21C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
제임스 오트리 지음, 권상술 옮김 / 열음사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fjqm aoslwlajsxm모든 월급받는 사람은 꿈꾼다.
사랑 경영으로 직원들을 이끄는 회사의 오너를 하지만 이는 먼 나라의 이야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것이다 나도 그러하니까. 하지만 책에는 써져있다.
사랑 경여법으로 회사를 경영하는 오너의 모습이 꼭 ~~한번 읽어보고 생각해 보아야하지 않을까? 이 시대의 오너들이여~~ 누구에게 묻는 질문이아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질문하고 있다.
이제는 더이상 옛날처럼 목숨걸고 회사를 위해 헌신하는 사람들은 많지않다.
젊은 사람들은 더 빠르게 자신의 만족을 위해 일하므로 이시점에서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대처한다면 노사문제는 한층 업그레이드되며 신나게 일할수 있는 분위기가 만들어지는데 공헌할 것이다.
사랑 경영법은 이 방법을 제시하고있다. 찾아 자기것으로 만들어 실천하라!! ^^
마음을 열어라 !! 그리고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라 !! 그러면 문제는 좀더 쉽게 풀릴것이다.
일년전 나도 직원을 4명두고 식당을 한적이있었다.
월급주는 사람으로서 나는 어떤 사람이었을까? 이 책을 읽으면서 생각을 해보았고 지난 날 좀더 빨리 이 책을 만났으면 사람 마음을 얻으면서 즐겁게 장사하지 않았을까? 라는 아쉬움이 들게 만드는 책이었다.
그때 답답하여 어찌하지 못했던 나로 돌아가지 않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힘을 얻었기에 나는 이 책에 많은 가치를 둔다. 아마도 똑 같은 실수는 다시 하지 않겠지요.^^
이제는 아주 작은 개인 사업을하는 사람들도 살아 남기위해 공부를 해야하는 시대이다.
남의 노하우를 빌리는 일은 책에서 얼마든지 얻을 수 있으며 [love management]를 추천하고싶다. 어렵지 않고 기분 좋게 읽을수 있다고 나름 판단 되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