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 - 1%의 부자들만이 알고 있는 12가지 부의 법칙
로럴 랭마이어 지음, 김우열 옮김 / 시공사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나는 왜 부자가 되고 싶은가? 란 물음에 언제인가 한번 쯤 생각을 해본 적이 있다.
몇 가지의 이유가 있지만 첫 번째로 꼽으면 노후에 편안한 삶을 살고 싶은 이유이고, 두번째는 아이들 교육을 위해서이고, 세번째로는 여행을 마음껏 다니기 위해서다.
첫 번째를 우선순위에 두는것은 독거 노인들의 힘겨운 생활을 보고 나의 미래가 불안한 생각이 들어 갖게 되었으며 두 번째는 사 교육비가 많이 들어 아이들 교육을 제대로 시키지 못하는 아쉬움에서 갖게되었고 세번째는 여행을 좋아해서 갖게되었다.
'당신도 부자가 될수 있다'는 나의 생활속에 똑같이 접목하기에는 분명 무리가 있다는 판단이다.
책에서 얻는 지식으로 옮겨 타기에는 도박을하는 행동이란 생각이 나름 들었다.
그래서 내가 이 책에서 얻을것이 무엇일까? 생각을 골똘이 해보게 되었고 우선 나의 금융 상태를 정확하게 집어보고 체크를 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에 부 창출 사이클에 맞춰 보았다.
책에는 분명 ' 원하는것을 하기전에 버는 법부터 배우라'고 말하고 있어 이 말을 받아들여 할수있는일을 찾으며 실행해 보련다.
전문가의 상담없이 내가 스스로 돈버는 일을 찾기란 쉬운일이 아니지만 빠른 시일 내에 답이 나올것이다. 미국의 재테크 모텔과 우리나라의경우는 많은 차이가 있어 적절하게 판단하는 노력이 필요하고 공격적인 투자를 하기위한 준비로 철저한 분석과 자료를 얻고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준비해 나가는것이 나에게 안정된 미래를 가져다 줄 밑 거름이란 걸 알겠다.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목표를 정하고 어떤 일을 통해 현금 창출을 할수있는지 고민해야 할것이다.
여러 사례를 통해 알수있는것은 흩틀어져 있는 자산을 집약하여 한눈에 알수있는 자산 운용 시스템으로 바꿔 간편하고 알기쉽게 정리한 상황만으로도 재태크의 반은 성공한 것으로 보여진다.
그리고 나머지 반은 열심히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것이라 생각한다.
책을 통해 할수있는건 용기와 해야한다는 필요성을 얻어 내것으로 만드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