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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간다 마사노리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마케팅과 긴밀하여 연결된 부서에서 일을 오랫동안
하고 있다.
그 이유는 저 또한 하나의 팀을 이끌어가는 팀장으로써
공채 및 경력직으로 90년생의직원들이 많이 채용되고 있고 그 직원들과 일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입사할 적만 해도 90년생은 아직은 까막득한 젊은 친구들이라고 생각했는데 이제같은 회사의 한 팀으로 일을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니
세월이 굉장히 빨리 흘러간다고 새삼스레 느끼네요.
제가 본 90년생
직원들에게는 하나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굉장히 이해가 빠르고 행동이 신속하며 자기주장을
펼치는 것에 망설임이 없다는 점입니다.
작년 초부터
90년생에 대한 인문서 및 교양서, 마케팅전략서등 타깃을 한 책들이 많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그들에게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책은 요즘 시장의 최대 화두인 90년생 코드와 마케팅을 연결한일종의 ‘전략서’ 라고 생각합니다.
세대 앞에서는 본인도 어쩔 수 없는 ‘40대 꼰대 아재’ 마케터에 불과했기 때문이죠. ‘예전에 하던 방식은도통 통하지 않고 타깃이 달라졌으니 이전과 다른 전략이 필요하다 생각하여 요즘 애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새로운 마케팅 코드를 직접 알아보기로 했다.’라는 책 소개로 시작됩니다.
이 책은 마케팅을 담당하는 마케터에게는가장
기본서가 아닐까 생각이 될 정도로
90년생이 무엇을 관심 있어하고 좋아하는지를 낱낱이파헤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90년생인 그들이 열광하는 가치와 직접적으로 연결시킨 ‘진짜팔리는 기술 ’를 엄선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재밌게 읽은 저 포함하여 많은 마케팅을
공부하는 많은 분들에게 요즘 애들의 마음을 움직일 새로운 아이디어를얻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지 않고는 생존할 수 없는 시대입니다.
유투브의 붐에 일어났다고 해서 단지 20,30대에만
유투브 정글로뛰어든 것이 아닌 것처럼 이제는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하면 도태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흐름의 중심에는 90년생이 있고
그들의 마음을 단번에 잡지 못한다면 남들보다 2배,3배 더
힘차게 앞으로 전진해야 한다는 경고 아닌 경고를 책으로부터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업무와 관련된 책이라 더욱 심도있게 읽었네요.
추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