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만 국민요리 - 요안나의 제철 재료 밥상
이혜영 지음 / 경향미디어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오천만 국민요리~!! 다들 저자인 요안나의 블로그를 한번쯤은 방문해본 경험이 많은 것 같지만,

사실 이름은 들어본 적이 있지만 한번도 방문해본적은 없는거 같다.

늘 생활 속에서 요리를 해야하거나 요리를 접하는 상황은 많고 다양하지만,

뭔가 늘 비슷한 요리들만 하는 것같고, 매번 새로운 밥상을 원하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요리를 못한다고 생각한 적도 없지만, 잘한다고 내세울 정도는 아닌터라

요리 책에 대한 무한한 갈증이 있기에 더욱 이 책이 궁금했다.

 

네이버 검색 1위, 오픈캐스트 치친 부문 1위라는 명성에 걸맞게

실망은 안겨주지 않겠지?라는 믿음이 있어서 였을까 첫 표지의 느낌은 익숙한 냄비처럼!! 친근하게 다가오는 느낌이었다.



이 책의 특징은 무엇보다 봄,여름,가을,겨울 제철의 재료를 활용한 밥상이라는 점이다.

사실 밥이 제일 보약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밥만이라도 제대로 먹는다면

다른 것이 필요없지 않을까 생각할 정도로 밥에 대한 중요성은 크게 인식되어 왔다.

 

본격적인 요리를 논하기 이전에 <제철 대표 식품>을 소개해주어서

쉽게 장볼때나 필요할때 찾아보고 참고할 수 있어서 좋았다.


대개는 요리책 계량법도 실제 쓰고 있지 않는 계량컵, 계량스푼 등이 일반화 되어 있지만,

이 책은 우리에게 익숙한 밥 숟가락, 찻숟가락, 종이컵 등을 기준으로

제시되어 있어서 용량에 대한 혼돈이나 어려움을 다소 해결해주는 듯 하다.


 

총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부로 구성되어 있고

세부적으로는 밥과 죽, 국과 찌개, 밥찬, 일품요리로 4장으로 구성되었다.

 

제철요리와 함께 만든 다양한 레시피들이 매일 메뉴를 고민하는 주부에게는 반가운일이 아닐 수 없었다.

무려 200가지나 되는 요리 레시피가 담긴 만큼 알찬 느낌이 드는 느낌이었다.

다양한 요리들 가운데 익숙하고 정겨운 느낌의 것들도 있었고

조금은 신선한 반찬이나 요리도 있었다.



계절이 겨울인만큼 제철에 맞는 재료가 무엇인지...어떤 요리를 했는지 눈여겨보았는데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굴국밥, 돌솥에 만들어 먹는 알밥이나 돌솥비빔밥 등이

별미로 밥상에 올리면 좋을 밥들이 소개되어 있어서 반가웠다.

무엇보다 아이들 간식으로 영양만점인 것들도 함께 일품요리에 소개되어 있어서

아이를 둔 엄마입장, 신랑을 위한 아내입장, 며느리 입장 등을 골고루 반영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고나 할까?



목차에서 요리 이름과 사진이 함께 제시되어 있어서 쉽게 목차만으로도 선택이 가능하고

한 페이지에 한 요리씩 선명한 사진과 함께 제시되어 있어서 요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살짝 각 요리 단계에 주의해야하는 점은 동그라미 안에 제시되어 있어서 놓치지 않게 해주고,

TIP도 제시되어 있어서 좀 더 처음 요리하는 입장을 배려해 준다.

 

앞으로 올해는 계절에 따른 신선한 제철 재료로 온가족을 위한 건강한 밥상을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