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1.2.3 그림책은 내 친구 16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글.그림, 이지원 / 논장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자라나면서 숫자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지요?

숫자는 아이가 관심있어 하면서도..실제로 배워야하는 중요한 것 중에 하나랍니다..

다른 여느 숫자관련 단행본과 다르게..

숫자와 함께 떠나는 동화이야기 느낌이랄까요?

처음 책을 받아본 순간 그런 느낌이 들었답니다..

 

붉은 톤의 바탕이 눈에 확 들어오면서~~ 1부터 12라는 숫자가 시계모양으로..

그리고 제목도..시계바늘처럼 세심하게 구성된 표지라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이야기는 어디서부터 시작될까요?

먼 바다 어딘가에 숫자 섬 열두개가 있다는 것에서 부터~~ 시작된답니다..

12섬을 모두 여행하려면 열두달이 걸린다는 사실~~~ 자..여행을 책따라 떠나봅니다..

첫 12섬의 구성도 역시 시계처럼 빙~ 둘러져서 구성되어 있어요..특히 재미있던 부분은..

섬부분의 모습이 방안지를 뜯어서 만든 것처럼 되어 있다는 것이었어요..

단순한 일러스트가 아니어서 아이랑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1번 섬부터 여행을 떠나기 시작해요..

조금 특징적인 부분은 글밥은 좀 있지만..각 글 내용에서 그 섬에 해당하는 부분은 굵은 글씨로

강조되어서 표현되었다는 점이지요.. 1번 섬의 경우를 보면 1,하나, 한개, 한명, 맨 처음 등의 표현에 모두

굵은 표시로 되어있다는 사실!! 아이들은 굵은 글자를 통해 반복적으로 숫자와 표현을 자연스레 인지할 수 있게 되지요..

하나의 숫자섬을 위해 2장..총 4페이지가 할애된 만큼..

숫자에 대한 진지하고..깊이 있는 여행이 가능하답니다~

 



재미있는 숫자 6의 모습도 담아보았네요..숫자 섬의 여행은 12번의 섬을 끝으로..

시계가 종을 쳐서 12시를 알리면서 끝나게 된답니다..

그냥 숫자에 대해서 아는 것 뿐 아니라..

생각하면서 아이와 읽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재미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책의 맨 뒷쪽이 넘 예쁘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1번부터 12번까지 각 숫자를 상징하는 그림들이 아기자기하게 그려져 있는

분홍빛하늘의 모습이 아이들이 마음껏 상상하고 표현하게 하는 매력이 있구나 싶었답니다..

아이도 숫자를 익히면서 하나씩 마음껏 상상하길 기대해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0-10-14 10: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의 새로운 상상그림책 <문제가 생겼어요!>가
최근에 출간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