싫어요 몰라요 그냥요 이야기 보물창고 17
이금이 지음, 최정인 그림 / 보물창고 / 201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 제목을 보고 참 익숙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결혼을 하고, 아이를 갖기 이전에 부모님 보호 아래 있을 때
성인이었지만 나 역시도 가장 많이 했던 말이 몰라요, 그냥요 등의 말이었기 때문이다.
지금의 딸 아이도 나의 모습을 엿볼 수 있기에 더 와닿는 제목이었다.
책에는 모두 4가지 이야기가 담겨있다.
아이뿐 아니라 어른이 함께 읽어도 재미있어서 금방 이야기에 쏘~옥 빠지게 되었다.
 
"기절하는 양"을 처음 읽어가면서 기절하는 척한다는 건가?라고 생각했지만,
이내 나의 생각이 틀렸음을 알 수 있었다.
유전자 조작으로 충격을 받으면 기절하는 양이 만들어졌다는 것인데
주인공 아이는 혼날일이 있거나, 피하고 싶을 때는 기절하는 양을 부러워하는 것이었다.
이야기의 결말은 딱 정해주지 않고 자유롭게 사고 할 수 있도록 해주어서
아이들이 나름 그 이야기의 끝이 어떻게 되었을지를 생각해보게 한다.
 
책의 제목과 같은 이야기에는 삼요병이 등장을 한다.
우리도 삼요병 때문에 고민이 참 많은 것이 사실이다.  아이들의 말에 대한 습관에
대해서 재미있게 풀어놓으며 지적해주고 있어서 아이들도 스스로 깨달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과연 어떻게 해결하는 것이 현명한 것일지 아이와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게 한다.
 
엘리베이터의 각 층을 마음대로 누르는 아이에 대한 이야기를
상상력 가득한 이야기 속으로 함께 끌어드리고 있다. 아이는 자신의 재미로 그렇게
다른 사람들의 불편함을 주면서까지 엘리베이터를 각 층을 눌렀지만
본인이 정말 중요하게 필요한 순간에 각층마다 열리느라 이용할 수 없을때의 마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책 속의 작은 이야기 4편을 통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생각과 깨달음을 전해줄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라는 느낌이다. 마음대로 할 수 있기를 바라는 아이들과 그것을 저지하는 어른들 사이를
보완해 줄 수 있는 징검다리 같은 이야기들이라는 생각이 든다.
어른들은 아이들의 눈에서 바라볼 수 있고, 아이들은 어른들이 바라본 것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이야기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