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이접기 기본편 - 똑똑한 엄마와 함께하는 창의력과 EQ 세상 ㅣ DIY 시리즈 놀이학습 7
김연수 지음 / 황금부엉이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아이가 커가면서 가장 많이 신경쓰이는 부분이 바로
아이가 직접 만들고 붙여보는 놀이를 통한 학습 부분이다.
그래서 엄마로써 다양한 것들을 접하게 해주려고 다양한 장르의
책을 보다보니 아이에게 종이접기 책은 꼭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엄마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학습으로는 이만한 것이 없을 듯 했는데..
그러다 만난 책이 바로 <종이접기 기본편> 이었다. 고급편도 있어씾만
아이가 아직 어리기도 해서 기본편부터 시작해서 재미와 관심을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
요 책은 비닐로 커버가 둘러싸여 있었는데 뒤쪽에 10색의 단면생족이가
200매나 수록되어 있어서 책을 구입하자마자 바로 아이와 종이접기를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종이접기의 책의 경우 동물, 식물 등 장르를 정해서 책을 펴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오리, 고야이, 물개 뿐 아니라 무지개 공, 튤립, 바구니 등 다양하게 종이접기를
구성해서 한권으로도 다양한 장르르 접할 수 있다.
한장의 색종이로 만들기보다는 여러장의 색종이를 통해 좀더 세밀하게
표현하고자한 종이접기 책이라 아이랑 다양한 색의 재미도 빠져볼 수 있다.
기본편이기는 하나 아주 간단한 수준은 아니고, 어느정도 종이접기를 해본 아이들이 하면
더 재미있어 할 것 같다. 처음 종이접기를 하는 아이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을 것 같다.
여러 가지 종이접기 아이템 가운데 개인적으로
거북이 접기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사이즈가 다양한 종이를 통해 세밀한 거북이의
등껍질이 표현되어서 참 예쁘다고 생각이 들었기에 아이랑 한번 꼭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아이랑 종이접기를 이미 시작했다면 요 기본편으로 흥미로운 것들을 많이
만들면 좋을 것 같다고 추천하고 싶고, 다음에 아이랑 고급편도 만나서 활용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