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세인 나는 왜 도전을 멈추지 않는가?
김재윤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전이라는 단어는 참으로 매력적이다. 73세와 도전이라는 단어를 연결한 "73세인 나는 왜 도전을 멈추지 않는가?"를 읽었다. 우리 삶은 도전의 연속이다. 도전 앞에서 나의 태도는 어떠했는지를 김재윤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알아보자.

오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홍보 문자가 왔다. 지인들에게 방송대 입학을 권유하라는 문자였다. 도전이라고 하면 역시 방송대학교도 생각난다. 나이가 지긋하신 어르신들의 학업에의 도전을 보면서 나도 저런 모습으로 나이 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출석수업에서도 앞자리에 앉아서 교수님의 강의를 열심히 듣는 모습을 보면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나도 열심히 도전을 멈추지 않으려고 올해도 많은 노력을 했다. 그 도전 가운데에서 나도 하고 싶었던 것은 저자가 51세에 취득했다는 공인중개사 자격이다. 그전부터 부동산에 관심을 서서히 두기는 했지만 재테크를 하려면 정말 필수가 되어야 하는 공부라고 생각한다. 내년에는 나도 도전을 하고 싶다.

도전에 늦은 나이는 없다. 도전이 항상 성공으로 이어지지는 않는다. 성공과 실패가 공존하지만 그 실패 과정에서도 어느 정도의 배움과 깨달음은 항상 같이 온다. 목표를 잡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분화하기는 이론은 잘 알고 있지만 현실에는 잘 적용이 안된다. 나의 영어 스피킹이 매번 실패하는 이유이다.

2025년에는 세분화해서 원하는 목표에 서서히 다가갈 수 있도록 계획해야겠다.

자기 계발서의 장점이 바로 그것인 것 같다.

잊고 있었던 나의 도전이 생각나며 도전의 의욕을 다시 불태울 수 있다는 점이다.

새해를 맞기 전에 새로운 도전 의지를 불태우며 더 나은 2025년을 함께 만들어보자.

당신의 도전에 멋진 환영의 박수를 보낸다. 그 도전의 끝에 무엇이 있을지 궁금하지 않는가?

지금 바로 당신이 도전할 시기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를.....

새해 새로운 계획이 많은 당신이 이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도전을 꿈꾸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