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는 3대를 행복하게 합니다
어은수 지음 / 봄봄스토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매와 부동산 그리도 돈에 관련된 나의 생각을 온전히 책과 일치시킬 수 있는 “경매는 3대를 행복하게 합니다”를 읽었다. 경매 에세이 곳곳에서 실전 경험이 가득했다.

저자 어 수님은“분당 NPL 경매학원”을 운영하고 있단다. 다양한 채널을 통한 강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관련 저서도 있었다.

이 도서의 이름은 학원의 슬로건이라고 한다. 경매가 3대를 행복하게 한다는 말... 나도 가족도 모두 행복한 삶으로 이끌어준다면 참 좋다. 그 좋은 것에 아직도 진입하지 못한다는 것은 지식이 없고 주변인 중에 관련된 사람을 만나지 못했고 편견에 사로잡힌 사람일 수도 있겠다. 나 같은 경우는 셋에 다 해당된다. 셋을 모두 깨기 위해 책을 읽지만 가끔씩 읽는 책은 역시 모르는 것투성이다. 책에도 꾸준함이 필요하다. 저자가 강조한 제일 좋아한다는 단어 ‘꾸준함’말이다. 참 좋은 단어인데 부동산, 경매와 접목하면 쉽지 않은 단어이다. 그 단어를 향해서 나도 꾸준함을 내어보려고 한다.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것은 학원 수강생들과 함께 실전 경험을 하는 부분이다. 실제 여러 명이 같이 큰 건물 하나를 구입하고 공매하는 과정까지 실려있었다. 이렇게 경험하면 소액을 투자하고 전문가들과 함께 생각을 나누면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온비드 공매는 지난번 읽었던 부동산 관련 책자에서 들어서 관심 있게 보았는데 여기도 등장을 했다. 다시 한번 주의를 환기했다.

또 다른 부분은 부실채권 관련이다. 부실채권을 인수해 다시 판매하는 NPL 경매였다. 아직 잘 모르지만 좀 관심 있게 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재테크를 하는 방법은 참 다양하다는 생각을 했다. 아직까지 은행만 이용하는 나에게는 많은 다른 채널에 대한 관심, 꾸준한 관심과 행동이 필요할 뿐이다.

3대가 행복하면 좋고 아님 현생을 살고 있는 최소한도인 나 자신이 행복해지는 길을 경매를 통해 찾고 싶다. 책을 만나고 사람을 만나고 관심을 나누면서 더 알아보아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