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상위 3%의 장사법
배문진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원으로 살아서는 돈을 벌 수 없다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 돈을 벌려면 자신만의 사업을 해야 한다고들 이야기한다. 하지만 사업은 쉬운 일이 아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이기에 책을 보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읽게 된 책이 "대한민국 상위 3%의 장사법"이다.

누군가 추천하는 아이템이 좋아 보여서 무계획으로 시작한다면 사업은 어찌 될까?

처음에는 아이템이 먹힐 수도 있다. 그러다가 위기가 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사업을 하겠다는 이유와 목표를 저자는 잘 바라보라고 한다. 확고한 이유와 목푯값이 설정이 된다면 이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힘으로 작용한다. 끈기를 가지고 쭉 갈 수 있는 흔들림 없는 올곧음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

사업의 굴곡을 어찌 넘을 수 있을까? 인생의 어려운 시기를 만나면 우리들의 모습은 다양하게 나타난다.

정면 승부를 하기도 하고 좌절하고 실망해버리고 또 먼저 포기해버리기도 한다.

나에게는 오랫동안 버티어낼 끈기와 집념이 있는가? 저자는 여기서 하나 더 말하고 있다. 발전 없는 버티기만 한다면 사업을 유지하는 것이 의미가 있을까? "매일 0.1%씩만 성장해도 3년이면 100%가 될 수 있다"라고 말한다.

진정한 버티기를 할 수 있을지 내 모습은 위기 속에서 제대로 증명이 된다.

스토리텔링이 대세인 시대이다. 무언가 스토리가 있다면 우린 더 주목하게 된다. 다양한 사업장을 컨설팅하면서 리브랜딩을 통해 사업적인 감각을 보여주고 있는 저자의 예시는 놀라웠다. 그리고 장사의 세계가 흥미로웠다. 물론 이해관계가 얽힌 당사자가 아니기 때문일 것이다.

나를 브랜딩 하는 것에 책을 읽으며 주목했다. 나 자신을 좀 더 브랜딩을 잘 해서 사업은 아니지만 지금 현재의 자리에서 좀 더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조금씩 나를 리브랜딩 하며 발전적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상상하니 흐뭇하다. 팔리는 상품을 만드는 공식이 이 책에 있다. 팔리는 공식이지만 우리를 브랜딩 하기에도 좋은 공식이니 잘 활용해 보시기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