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팔지 막막할 때 읽는 카피 책 - 기획자, 마케터, 광고인, 셀러라면 꼭 알아야 할 팔리는 글 작성법
톰 올브라이튼 지음, 정윤미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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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와 마케팅 관련 책을 읽으면서 재미있었다. 짧은 시간 사람을 매료시키는 그 맛을 느끼며 나도 그런 글을 써 보고 싶다고 생각했다. 세일즈가 아닌 일이 있을까? "어떻게 팔지 막막할 때 읽는 카피 책"은 판매로 가는 길을 보여주고 있다.

"소시지가 아니라 지글지글 익는 소리를 팔아야 한다"라는 말은 귀에 쏙 박힌다. 제품 자체가 아니라 경험을 판매한다는 것이다. 모든 사람이 아니라 특별한 한 부부을 골라 대상을 정하고 그들을 스며들게 만들어라고 한다. 누구를 향한 광고인지 그리고 헤드라인은 잘 만들어졌는지? 리더인 고객에게 어떤 베테 핏을 제시하는지 광고는 설명하고 있어야 한다. "리더의 마음을 사로잡아서 광고 카피를 끝까지 읽게 만들어야 한다"라고 말을 한다. 중간에 읽기를 포기하는 것도 많다. 우리의 관심을 두드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관심이 있다면 당장은 읽지 않더라도 다시 찾게 된다. 그 시선의 주저함을 없애는 광고를 보면 카피라이터를 나도 모르게 찬양하게 된다.

예시를 통한 광고 카피의 변화를 보여준다. 실제적인 모습이 가미되어 더 도움이 되었다. 이론과 실전이 함께 수록되어 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본질이다. 광고와 상품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할 수 있어야 한다. 카피 문구에 광고를 빼고도 말이 된다면 상품은 무슨 의미가 있을까? 상품이 들어갔을 때 비로소 완성되어야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다.

제품에 흥미를 느끼게 되는 광고가 중요하다. 사물을 바라볼 때 또 하나의 시선이 필요하다. 뒤집어 보고 삐딱하게 보는 것이다. 다양한 사고방식으로 접근해 새로운 탐색 방향을 자꾸 추구해 보아야 한다.

때론 이미지 하나로 모든 것이 설명되기도 한다. 우리는 많은 문장을 살아가면서 만들어낸다. 내가 만들어내는 문장이 좀 더 생명력 있는 다양한 표현이었으면 하면서 이 책을 읽었다. 그리고 내가 하는 일들에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되었는데 역시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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