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나트랑ㆍ달랏ㆍ무이네 - 2024~2025년 최신판 follow 팔로우 시리즈
박진주 지음 / 트래블라이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 가고 싶다. 여행 준비의 모든 것을 한 권에 담은 최강의 플랜 북을 읽었다. 정말 최강이었다. 유용한 정보가 너무 가득해서 상상은 머릿속을 이리저리 헤집어 놓았다. 여행을 상상하면서 동시에 책을 읽는 그 시간은 너무나 행복했다. 베트남을 한 번 패키지로 방문했었는데 새롭고 신기한 세상은 책 속에 가득했다.

꼭 여행서적을 들고 자유여행을 가리라 다짐했다.

서핑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 서핑을 해보고 싶다. 바다를 온전히 즐기며 서핑과 수영을 배우리라 결심한 시간이었다. 또 머드스파와 아일랜드 호핑을 하고 싶다. 해양스포츠를 입문하는 계기로 삼고 싶은 장소였다.

무이네 사막 투어를 보면 사막이 아주 광활해 보인다. 여행을 다녀온 언니에게 물었더니 자그마하다고 한다. 그럼 사진의 묘미인가? 잘 모르겠지만 그곳에서 사막을 맘껏 즐겨보자.

동남아시아 맥주 소비 1위인 맥주 천국 베트남이란다. 맥주의 종류가 책에서 보니 많았다. 술은 그냥 여름에 시원하게 마시는 한 잔이면 되는데... 여기가 서 다양한 종류를 마시고 싶은데 요 부분은 좀 고려를 해보아야겠다. 왜냐하면 술꾼이 되면 안 되니까.

과일, 마사지는 매일 풍족하게 그리고 해산물을 좋아하니 실컷 먹거리를 즐겨야겠다. 그런데 동남아 갈 때는 물갈이를 조심해야 한다고 적혀있었다. 생수를 꼭 사서 먹고 로컬 식당은 주의를 해야 한다고 하니 따로 약도 준비하겠지만 현실 여행에서 주의가 필요하겠다.

국내여행도 너무나 즐거운데 해외여행도 새로운 신물물이 가득이라서 너무나 기대가 된다. 안전과 관련한 예민한 사항들을 잘 확인해 여행을 근사하게 만들기를 계획한다면 우리에게 필요한 책은 바로 팔로운 나트랑, 달랏, 무이네 이다. 행선지별 자세한 코스 정보와 일정 계획 베트남의 문화, 환전, 유용한 앱까지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책도 참고하고 여행후기도 참고하고 멋진 당신만의 여행을 실행에 옮기길 바란다. 다음에는 여행기에서 만나기를 스스로가 기대해 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