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오늘부터 IT기업 개발자 - 한 권으로 끝내는 IT기업 취업의 모든 것, 개정판
문영란 지음 / 라온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직업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과거 직업 사전 속에는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문명이 가져온 직업들 중에서 IT기업 개발자를 찾아보았다.

이 책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위한 취업 컨설팅을 담고 있으며 컬설팅 후기와 기업별 취업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문영란 저자는 공대 담당 컨설턴트로 다양한 IT기업 전반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했고 현재는 최신 기술 트렌드에 기반된 공공, 민간 전략기획을 맡고 있단다.

면접과 관련해 다양한 준비를 하며 살았던 세대가(?) 내가 아니었기에 면접 관련 책을 사실 많이 읽지를 않았다. 사실 관심도 두지 않았다. 거의 40대 중반 이후에 면접을 보기 전에 홈피를 살펴보았을 뿐이다. 활동하는 곳이 어떤 곳인지를. 대단한 기업에 입사를 했던 것도 아니고 나로서 충분하다고 생각했던 자만심(?)도 있었던 것인지 아니면 아무 생각이 없었던 것인지도 모르겠다. 현대를 살아가는 MZ 세대들이 사실 안타깝다. 너무 힘들게 일자리를 구해야 하고 취업난도 심각하고 점점 살아가기가 쉽지 않다. 면접에 임하려면 다양한 스펙도 꾸준히 준비해야 한다. 여하튼 요사이는 면접 전에 집에 주교재를 하나 두고 보면서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개발자가 되기 위한 취업의 길을 단계적으로 제시했기에 서평 도서 중에 관심을 가지고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은 IT 개발자가 되고 싶은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문외한이지만 프로세스를 상세히 기록하고 사례 중심으로 서술되어 있어서 쉽게 풀이하고 있다. 전공자 뿐만 아니라 비전공자 또한 도전해 도움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 포트폴리오와 자소서 그리고 면접 노하우까지 핵심을 잘 전달받을 수 있는 책이다. 당장 적용이 가능한 것이기에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는 주기적으로 꾸준한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자신이 가고 있는 방향을 점검하는 도구로서도 아주 훌륭한 자료가 될 수 있다. 당신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이 책을 살짝 옆에 두고 간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