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랄로GPT쿠스 - 일부터 연애까지 슬기로운 AI 생활
송준용.애드리치 지음 / 여의도책방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GPT의 세계는 너무나 신기하다. 그 신기한 영역을 탐구하기 위해 유튜브 동영상을 보고 책을 통해 하나씩 따라 하면서 익혔다. 아직 초보 단계이지만 하나씩 따라 하다 보니 살짝 노크를 한 기분이다. 최신 정보를 따라 하면서 느끼는 행복함을 꾸준히 느끼고 싶어 GPT라는 제목이 붙는 책을 기회가 될 때마다 읽고 있다. 그래서 신청한 책이 "오스트랄로 GPT 쿠스"이다.

서희와 정민 그리고 G 샘, 한 팀장이 등장하는 GPT 관련 짧은 소설이다. 일상생활에서 어찌 사용되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예시로 실제 배우고 적용하기 쉬운 부분이다. 작명소는 너무 마음에 들었다. 마침 이름이 필요해서 검색하니 마음에 드는 이름을 떡하니 만들어낸다. 역시 뜻도 마음에 들고 좋다.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똑똑한 친구가 마치 옆에 가까이 있는 느낌이다. 빙챗을 활용해 지금 질문을 했다.

물론 주인공이 데이트를 위해 검색한 것처럼 나도 오늘 8시 이후의 우리 동네 영화관 영화를 검색했더니 자세하게 잘 보여주고 있었다. 좋은 세상이다.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사용할 수 있다. 여행지를 설계하고 티켓 예약, 숙소, 식당 예약 등은 너무나 편리한 기능이다. 월 구독도 좋지만 며칠 일정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면 좀 더 많은 사람들이 맛보고 그 매력에 빠져들 것이라고 생간 된다.

또 인스타에 올리는 글을 키워드를 제시하니 적절하게 수정해 주었다. 단체 문자는 어떤가? 인사말도 잘 활용해 사용하고 있는데 다양한 기능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게 보여준다는 점이 이 책의 장점이다.

똑똑한 세상에서 슬기로운 AI 생활을 쭉 맛보고 싶다. 과학 기술의 도움을 받아 언제든지 필요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든든한 친구가 있다니 너무 좋다. 이 친구가 해악을 끼치지 않도록 꾸준히 발전해가며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교육도 동시에 진행되어야 할 것이다. 함께 가는 좋은 세상은 누가 지켜주지 않는다.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 순간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