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글쓰기로 진정한 나를 만났다 - 인생 2막을 위한 자기계발
정예용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가 먼저였다. 글쓰기보다는 독서라는 벗과 우정을 쌓아가다 만난 친구가 바로 글쓰기이다. 글쓰기 친구는 새침해서 곁을 주지 않았지만 자꾸 친해지려고 애를 썼더니 어느 순간 바로 옆에서 다정한 웃음을 보내고 있었다.

항상 관심을 갖고 있는 친구인 글쓰기를 다음 책에서 만났다.

제목은 “나는 글쓰기로 진정한 나를 만났다”이다.

글쓰기를 염원했지만 이런저런 자신의 꿈과는 멀어진 채 사회생활을 했던 저자가 용기 내 첫 책을 출판했단다. 얼마나 기쁜 순간이겠는가?

인생 2 막을 위한 자기 계발을 저자는 글쓰기라고 했다. 쓰기 전과 후는 확실히 달라졌다.

나도 동감이다. 글쓰기라는 친구를 만나고 나서 점점 쓰는 활동이 재미있어진다. 말도 안 되는 글이지만 그래도 완성을 하게 되는 맛을 느끼면서 즐거움도 크다. 그 즐거움의 끝에는 무엇이 있나? 내 감정이 순화되고 생각을 정리하게 되는 맛이 있었다. 또 무엇이 있을지는 계속 글쓰기와 친하게 지내면서 알아내야 할 나의 숙제이다.

보험회사원으로 가정에서 주부와 엄마로서 생활 속의 편지글을 꾸준한 써오고 있었다. 당시 책을 내지는 않았지만 우리 모두 생활 속에서 글을 쓰고 있다. 어떤 사람은 책에, 블로그에 또는 카톡, 혹은 편지글에 각자 자신을 표현하고 있다.

자신을 잘 표현하는 것은 중요하다. 나를 잘 알고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알아가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저자는 글쓰기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알아냈다.

더욱 힘을 박차 앞으로 나아가는 글쓰기를 향해 나아 가기를 바란다.

꾸준히 지속하는 힘을 글쓰기에서도 우리는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그러다 보면 내 글이 어느 순간 다듬어져 영롱한 색채를 발할 것이다. 블로그 활동을 하는 저자는 블로그를 잘 활용했다고 하니 작가가 되고 싶은 당신이라면 도전해 보시라. 자비 출판도 얼마든지 가능한 세상이다. 꼭 출판사의 힘을 빌리지 않아도 된다. 인세 좋기는 하지만 언제까지 기다리는 것보다 먼저 첫 발을 내디뎌 보시기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