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챗GPT 강의 - 행시 수석 인공지능 전문 경제학자 이정혁의
이정혁 지음 / 성안당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GPT란 말을 무지 많이 듣던 어느날, 궁금했다. 도대체 무엇이길래 이렇게 많이 등장하는 것일까?

호기심으로 만난 책이 바로 " 완벽한 챗GPT 강의"였다.

드디어 비밀을 풀었다. 물론 혼자만의 비밀이었다. 나의 호기심을 만족할 만한 책을 만났기때문이다.

머릿속에 간단한 개념 정도 잡을 수 있는 선이 형성된 것이다.

내가 처음 만난 챗GPT는 놀라웠다. 게다가 실제 사례가 탑재되어 있어서 그 기능이 어디까지일지를 상상해 볼 수 있는 잣대가 되었다. 서문을 흐뭇하게 읽고 다음장을 넘겼더니 저자가 쓴 글이 아니었다. 그럼 누가? 바로 완벽한 챗GPT 가 작성한 서문이었다. 5초가 안걸려서 만들어진 초안이라고 했다. 몇 번의 수정 끝에 만들어진 서문은 사람과 GPT를 구분할 수 없도록 만들었다. 기술의 진보 수준 앞에 놀랐다.

챗GPT는 "사람이 작성한 것과 구별하기 어려운 수준의 텍스트를 생성해내는 머신러닝 기반 챗봇 소프트웨어라고 저자는 말한다. 출시 3개월 만에 전세계적으로 일억명이 넘는 사용자가 활용하고 있다니 그 효용가치는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챗GPT는 영어 사용에 익숙하다고 한다. 텍스트를 배울 때 영어로 학습했기때문이란다. 그렇다고 좌절할 필요는 없다. 단계를 하나 더 거치면 되니까. 완성형 문장으로 내 놓는 답이 맘에 안들면 계속적인 추가질문으로 물음에 대한 답을 구체화시킬 수 있다. 글쓰기, 논문작성, 법률자문,의료상담,영어공부, 자기계발, 여행스케쥴작성, 학습계획표,이멜 작성 등 너무나 간편한 기능이 아주 짧은 시간의 분석을 통해 나오는 것이 정말 신통방통이다. 내가 도전하고 싶은 분야의 처음은 영어공부이다. 단계별 학습계획을 세워서 함께 공부하며 나의 수준을 끌어올리고 싶었다.

윤리적 문제와 인공지능의 위험성을 배제하고 긍정적인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본 챗GPT는 현재의 수준을 확 끌어올릴 것이다. 앞으로의 챗GPT가 기대된다. 아직은 만능은 아니지만 그 추이가 기대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