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멘탈 -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어내게 하는 ‘힘’
박광철 지음 / 성안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어내게 하는 "힘"은 바로 "슈퍼멘탈"이라고 칭한 박광철 저자의 책을 읽었다.

한숨에 빨아들이는 흡인력이 강했다.

게다가 군의 일들을 다루었기에 흥미도가 높았다.

물론 나는 남자는 아니다. 남성들의 세계(?)라는 생각이 강해서 일반인으로 군의 일들을 잘 알 수가 없다.

그래서 더욱 몰입이 되었을 것이다.

저자의 이력은 특별했다. 707 대위부터 시작해 707대테러 특수임무대대 본부중대장을 거쳐 경찰특공대로 시작된 그의 삶을 이끌기까지를 말하고 있는 책이다. 나에게 다가온 핵심 요체는 스스로 한계를 정하지 말라는 것이다.

한계를 스스로 정해서 나는 여기까지만 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설정을 한다면 언제나 그 이상은 도달할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업무의 성격상 작전에 실패한다는 것은 생명과 직결되기에 군인이나 경찰이나 그 작전을 완수할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스스로를 팀을 몰아붙이면서 해내기 위해 끊임없이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모습을 보면서 일반인이랑 좀 다를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들의 절박성을 평범한 우리는 이해할 수 없으니까.

경찰특공대 시험을 수석으로 입학하는 과정도 또한 그의 슈퍼멘탈을 보여주는 결과였다.

그 노력과 반복된 훈련 그리고 도전은 본받을 만하다.

쉽게 좌절하고 나약한 현대인의 모습에서 저자의 삶은 용기를 불어넣어 준다.

자신의 달란트를 찾는 과정이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꽤나 오래 걸렸다. 그런데 찾아진다.

그리고 그 분야의 최고가 되기 위해 우리는 끊임없이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인생에서 그저 주어지는 것은 없었다. 모든 것에 대가를 치렀다.

지금은 도전을 위해 자신을 스스로 일으켜 세우는 일이 중요함을 그리고 바로 행동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결심했다는 ㅋㅋ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성안북스 #박광철 #경찰학교 #성공 #슈퍼멘탈

#특수부대 #707대테러 #경찰특공대 #군대 #성공스토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