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운은 좋은 사람과 함께 온다 - 정신과 의사가 알려주는 운이 좋은 사람들의 비밀
정신과 의사 토미 지음, 안소현 옮김 / 서삼독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인의 일에 대한 결과를 보면 운이 좋아 보이는 경우를 종종 만날 수 있다. 그런데 정말 운 만 좋았던 것일까? "좋은 운은 좋은 사람과 함께 온다"를 읽었다. 좋은 사람과 좋은 운의 상관관계를 알아보자.

일단 저자가 밝힌 운이 좋아지는 방법이 있다. 규칙적인 생활, 시간 약속 잘 지키기, 돈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기라고 말한다. 일상에서도 중요하게 여기는 기본 중에 기본인데 운과 무슨 상관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것이다. 저자의 논리는 간단하게 되어 있는데 잠시 생각해 보면 연결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참신한 방법 한 가지는 미래 노트를 정기적으로 작성하는 것이란다. 예상하는 미래를 적고 가까운 목표를 써보는 것이다. 예를 들면 예상하는 미래는 애인이 생긴다 인데 가까운 목표는 취미 동호회에 가입한다이다. 그리고 감사노트처럼 매일 좋은 운 10가지를 적는 방법 등을 말하고 있다.

미래노트는 참 좋은 것 같다. 비슷한 것을 적어보긴 하는데 항상 구체화시켜서 행동력으로 나타나는 것이 좋다. 그 행동을 하기 위해서 좋은 사람을 만나고 행동을 하게 되고. 영어에 다시 관심을 갖게 된 것은 1년 전 지인을 만나게 되면서부터이다.

오랜 시간 같은 일을 했지만 잠깐잠깐 보았던 것이 전부였는데 강의를 들으러 갔다가 우연히 만나 이야기를 하면서 그녀는 토플을 준비하며 열심을 내고 있다는 것을 들었다. 세상에 매일 꾸준하게 독서실을 끊고 공부를 한다고 한다. 함께 이야기하면서 영어에 맺힌 나의 마음을 다시 풀 기회를 만들었다. 그리고 꾸준히 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지금 계속 유지하고 있다. 아주 많은 양의 공부는 아니지만 매일 일정량을 한다는 것으로.

결론은 좋은 사람은 좋은 운과 함께 오는 것이 맞는 것 같다는 것이다.

나도 좋은 사람이 되고 좋은 운이 되어 타인과의 관계를 맺고 싶다. 이 글을 읽는 분도 그렇게 좋은 운을 받기도 주기도 하는 사람이 되기를 소망한다. 2023년을 준비하며 미래노트에 도전하시기를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