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기분파 정답이 보이는 운전면허 필기 학과시험문제은행 (1종.2종 공통) - 문제 아래에 정답과 연상단어를 함께수록 + <부록> 핵심요약정리노트 수록, 6판 2023 기분파 시리즈
도로교통공단 지음 / 에듀웨이(주)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운전면허 시험을 위해 이 책을 들고 있는 당신. 너무나 잘했다. 운전은 꼭 할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제 면허를 딴지 꼭 10년이다. 올해 적성검사를 하고 재발급을 받았다.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과 공포심이 공존하는 운전의 세계이지만 꼭 필요하니 더 이상 미루지 말라고 나는 말하고 싶다.

학과 시험을 보면서 공부를 했는데 다 까먹었다. 운전에 대한 갈급함을 나는 갖고 있다. 운전이 능숙하지 않아 도로상에서 초긴장 상태이다. 그러니 또 그런 상황을 만들지 않으려고 대중교통을 더 많이 이용한다. 그럼에도 운전은 해야 한다는 주의이다. 운전을 통한 기동력은 다를 수밖에 없다. 내가 할 줄 아는 것과 못하는 것은 천지 차이니까.

1종, 2종 공통으로 들어간 문제는 아주 생소했다. 면허를 어찌 딴 거임?ㅠㅠ

이 책에 실린 1000문제 중 40문제가 그대로 출제된다고 한다. 더 이상 망설일 필요가 없다. 운전을 하지 않을 때는 정말 도로에 관심이 없었다. 정말 신호등은 나의 관심사항이 아니었는데 지금 생각해도 너무 무관심의 극치였다.

별 두 개, 별 세 개 등 문항에 표시가 되어 있고 핵심 키워드가 문항마다 정답을 알려주고 있다.

문항의 예를 보겠다. 앞지르기가 가능한 장소는 어디일까? 교차로, 중앙선-황색 점선, 터널 안-흰색 점선 가로, 다리 위(흰색 점선 차로)... 이 중에서 정답은? 교차로, 황색실선 구간, 터널 안은 앞지르기 금지 장소이다. 그럼 정답이 눈에 보일 것이다. 중앙선(황색 점선)이 정답이다.

운전을 금지하는 술의 상태의 기준으로 혹시 머릿속에 생각나는 것은 있을까? 혈중 알코올 농도 0.03퍼센트 이상이다. 자전거를 술에 취한 상태에서 운전한 경우 범칙금이 있다. 3만 원의 통고처분 대상이다. 문제는 계속 반복된다. 개념을 찬찬히 읽다가 보면 어느새 많은 기출문제의 유형을 익히게 될 것이다.

문제은행도 풀고 요약노트도 보면서 마무리 정리를 한다면 이론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운전을 위한 이론 시험의 첫발을 내딛는 당신에게 무사고를 기원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