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나폴레온 힐 지음, 남문희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내가 생각하는 부는 어느 정도인가?

부자가 되고 싶다면 지금 이 순간을 어떻게 보내고 있는가? "생각하라 그러면 보자가 되리라"를 통해 자신의 행동 패턴을 점검해 보자.

내가 상상하는 금액은 얼마인가? 그 돈을 눈앞에 그려낼 수 있는가? 나는 어떤 일을 하면서 그 부를 채우고 있는가? 흔들리지 않는 목표가 있는가? 책을 읽으면서 수많은 코치의 질문을 받았다. 챕터를 마무리하면서 담긴 질문은 나의 상태를 잘 대변해 준다. 우리 앞에는 무수한 실패가 있었다. 그 실패의 순간마다 우리는 혹은 나는 변명을 찾기에 급급했다. 이건 이래서, 저건 저래서 그러다 보니 그 실패가 나를 습관적으로 눌러 버렸다. 안된다는 부정적인 감정이 내리누르는 압박에서 희망과 강한 신념은 꼬리를 감추었다.

나는 핑계를 제거해야 했다. 실패의 주요 원인을 저자가 찾았다. "불리한 유전적 배경, 명확한 목표의 결여, 야망의 결여, 불충분한 교육, 절제 부족, 질병, 어린 시절의 좋지 않은 환경의 영향, 미루는 습관, 끈기 부족, 배타적인 성격, 성욕의 통제, 도박, 결단력 부족, 여섯 가지 공포, 배우자의 잘못된 선택, 소심함, 잘못된 동료 선택, 미신과 편견, 잘못된 직업 선택, 집중력 부족, 낭비, 열의 부족... 작성하다 보니 너무나 많다. 30가지를 쭉 따라보다 보니 일이 막힐 때 무엇이 부족했는지 조금 깨달을 수 있었다.

그런데 언제까지 이렇게 방황할 수는 없다.

생각해 보자. 나를 잘 알아야 승리자가 될 수 있다. 나의 강점과 약점 그리고 보완할 방법이 무엇인지? 그리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내가 일하고 싶은 곳은 어디인지? 하나씩 분석하며 나를 제대로 살펴보기를 바란다. 나 자신의 가치는 스스로가 만들어간다. 수많은 실패가 지금껏 있었을지라도 이제부터 다시 꿈을 꾸기를 바란다. 당신에게 어떤 미래가 있을지 우리는 아무도 모른다. 현재를 생각하고 나아갈 길의 지도를 그리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