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주 여행, 초록이 꽃피는 충청도 532 - 161개의 스팟, 매주 1개의 당일 코스, 월별 2박 3일 코스와 스페셜 여행지 소개 52주 여행 시리즈
김보현.김건우.김주용 지음 / 책밥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충청도만 골라서 여행을 하기는 또 처음이다. 충청도가 그렇게나 넓은 땅이라는 것을 처음 느꼈다. 가볼 곳이 얼마나 많은지 충청도의 곳곳을 발로 뛰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드는 책이다.

5년 치 평균을 내어서 최고의 장소를 소개하려고 했다는 저자의 머리말도 인상적이었다.

추운 겨울 굴 철이 오면 천북 굴 단지는 붐빈다. 굴 단지에서 먹는 굴찜과 굴 구이는 환상이다. 충남 보령시에 속한 천북 굴 단지. 그냥 도시보다 천북 굴 단지 고유명사로만 사용을 해서 더욱 낯설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예산을 향해 달려가면 추사 김정희 선생의 고택을 만날 수 있다. 노란 수선화와 매화가 아름다운 고택의 모습이 눈에 선하다. 참으로 예뻐서 오래 머물고 싶었던 곳인데 지금 사진을 보니 사진 속이 더 예쁘다. 천년을 이어온 돌다리인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되고 긴 돌다리인 진천 농다리는 정말 특별했다. 계절 맞춤으로 다녀오지 못해서 벚꽃을 못 보았다. 사진 속 벚꽃이 가득한 농다리의 운치는 끝내주었다. 정말 봄의 벚꽃이 한창일 때 제대로 방문해서 즐기고 싶었다. 개심사의 청벚꽃도 빼놓을 수 없다. 곳곳이 아름다움을 뽐내는 그 시절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책을 책에서 소개하고 있어서 여행에 대한 추억과 새로운 여행에 대한 설렘 또한 가득해졌다. 또 떠나야겠다. 여행을 위해 나의 일상의 변화를 꾀하여보자.

어렵지 않다. 책 한 권 끼고 휴대폰을 가지고 기차역으로 떠나도 좋고 시외버스터미널로 가도 좋고 승용차를 이용해도 좋고. 혹은 여의치 않다면 국내 패키지여행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언제나 떠날 수 있다. 그러나 지금이 아니면 못 갈 수도 있으니 지금 상황이 허락된다면 지금이 바로 그 시기이다.

당신의 행복한 여행을 위하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