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 대학 교수마저 그만두고 파이어족이 된 경영학 박사의
최성락 지음 / 월요일의꿈 / 2022년 9월
평점 :
저자가 확실하게 말하는 인생을 바꾸는 방법은 바로 책 읽기이다. 나의 인생을 지금의 모습에서 변화시키고 싶다면 최성락 저자의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을 만나보라고 권하고 싶다.
책은 지식을 얻는 통로라고? 책 읽기는 사고방식을 바꾸고 행동을 변화시키는 주된 역할을 한다고 말한다. 나는 지식을 얻기 위해서 책을 읽는다고 생각했는데 돌이켜보니 사고방식을 바꾸기는 했다. 한 두 권이 아니라 꾸준히의 힘을 여기서는 말한다. 사실 한 두 권 일어서 무엇이 변하겠는가? 물론 그중에는 특별한 케이스가 있기는 하겠지만 일반적이지는 않다. 1년 이상 읽었을 때 변화를 무엇으로 말할 수 있겠는가? 책을 읽고 서평을 작성하면서 글쓰기가 조금 쉬워졌다. 그리고 의무적으로 책을 읽게 되었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모습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 말을 한 저자의 경험과 비추어보고 나의 경험을 대입시키니 맞는 말이다.
변화를 끌어내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하루에 한 가지 새로운 경험하기와 하루 1시간씩 1년 이상하기라고 저자는 말한다. 매일 새로운 것을 하는 것은 너무 어려운데 어찌 가능할까? 여행과 사람 만나기는 다양한 경험을 하기에 아주 좋은 방법이다. 뇌를 열심히 움직이게 하며 책을 읽고 쓰기로 연결하며 책 읽기의 비법을 전수받을 수 있다.
책 읽기의 효과가 아무리 좋아도 읽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천천히 내가 관심 있는 분야를 향해 읽어나가 보기를 바란다.
올해 책 읽기를 정리하니 게으름을 많이 피운 것을 알 수 있었다. 숫자가 말해주고 있었다. 그래서 또 결심한다. 책 읽기를 부지런히 하면서 나의 삶을 바꾸어보리라. 책에 줄이 잔뜩이다. 별표와 줄이 가득한 책 읽기였다.
시원한 가을날 책을 가까이해보시기를. 그 속에 길이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