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성공 수업 - 어떻게 원하는 삶을 살 것인가?
유근용.허준석 지음 / 체인지업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인 기업가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근용 저자와 허준석 저자의 성공 수업이 책에 소개되어 있다. "초격차 성공 수업"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자신이 어떻게 원하는 삶을 살 것인가를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허준석 저자는 1인 기업의 출발점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그리고 블로그로 보았다.

그중에서 2개는 치열하게 붙들고 있으면서 자신의 특별함을 펼칠 수 있는 바탕으로 키우는 것이 중하다고 말했다. 출간 기획서를 작성하고 출판사 이멜로 자료를 제안했는데 무려 700곳에 보냈다고 한다. 그리고 50곳에서 연락이 왔다고 하니 그의 열정이 놀랍다. 700곳이라는 리스트도 모으는 것이 쉽지 않은데 수치로 보니 마음으로 확 들어온다. 이 정도의 열정을 보이면서 일을 처리해 본 적이 있던가? 그러한 열정이 바탕이 되어 수많은 변신을 하게 된다.

학교 교사에서 EBS 영어강사로 그리고 영어 교육 유튜버로 활동하며 영어 교재 및 교양서 집필자로 확장해 나가며 그의 브랜딩을 구축해 갔다.

유근용 저자는 20대 후반 100명 이상의 CEO를 직접 찾아가 만났다고 한다. 멜을 보내고 정성을 쏟아 통화를 하고 만남을 연결해가기까지 쉽지 않았을 것이다. 그들은 바쁜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이니까. 그들에게 진심으로 다가가 물어보며 좋은 트리거를 받았다고 한다. 눈에 보이는 실체를 마주하면서 선배로서 간 길을 물어보고 삶에 답을 구하는 후배의 모습은 그 마음에 무엇이라도 챙겨주고 싶지 않았을까?

변화를 꿈꾸는가? 변화하려면 최소한 100일을 투자해야 한다. 저자가 100일은 자신의 별화를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기간으로 보았다. 하기 싫은 일을 제일 먼저 100일의 일정에서 처리해 버리라고 했다. 난 사실 좋아하는 일을 말하는 것일 줄 알았다. 습관을 불러일으키는 100일은 상상했는데 미루어둔 일이 마음을 짓누르며 그렇게 안 하는 상활 자체가 하루 종일 스트레스가 되기에 먼저 하라는 말은 내가 적용해야 할 중요한 포인트였다.

그들의 노력을 보고 있자니 정말 어떻게 해야 원하는 삶을 살 것인지를 생각해야 할 시기였다. 아직은 아니라고 머뭇거릴 시간은 없다. 좋은 것은 항상 바로바로 반영해서 변화의 길로 자신을 이끌어야 한다.

그 길로 나는 오늘의 책을 적용해 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