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억의 부를 가져오는 감사의 힘
샤넬 서 지음 / BG북갤러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사의 힘"을 읽고 샤넬 서 저자의 이야기를 따라 하고 싶었다. 그래서 따라쟁이처럼 부지런히 실천하고 있다. 처음 하루는 한글로 이후는 영어로 파파고를 이용해 번역을 하면서 작성을 하고 있다. 달력을 보니 1월부터 시작해 4일 그리고 오늘까지 9일을 써오고 있다. 가끔 구멍이 숭숭 뚫리기도 하지만 읽다가 보면 감사한 마음이 조금씩 차오른다. 당신에게 감사를 선물하는 이 책을 읽어보기를 바란다. 저자의 말대로 땡큐 테라피로 언제든지 할 수 있고 부작용도 없고 무료이며 점점 더 평온하고 긍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나도 그런 희망을 품고 작성을 하는 중이다.

감사란 무엇일까? 우리의 일상에서 내가 잘나서 오늘날의 내가 있는 것일까? 나의 힘보다 보이지 않는 힘에 의해서 일이 저절로 되기도 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서로 주고받으면서 살고 있지만 나는 당연하게 여겼다. 나의 노력으로 마치 지금의 모든 것을 누리고 있는 듯한 착각을 스스로 했다. 물론 자신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노력이 모든 것을 말해주지 않는다.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찬 아침을 시작하니 마음이 즐거웠다. 그리고 작은 일에도 감사를 습관화하려고 지금은 노력 중이다. 나중에는 저절로 나올 수 있겠지? 저자는 3개월만 실천화해 보라고 한다. 스스로를 불평과 불만이 가득한 사람으로 만들지 않았는가? 결국은 나의 선택이었다. 감사 일기를 쓰면서 찾기가 어려울 때 참고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감사 일기 작성하는 방법이 요약되어 있다. 크고 거창한 것이 아니라 우리의 일상에서 누리는 소소한 것까지도 모두 감사의 대상이었다. 역경의 순간까지도 감사할 수 있는가? 아직은 모르겠다. 하나씩 감사를 내면화 시키면서 변화되면 어느 날 가능할지도.

오늘도 블로그 덕분에 감사하다. 이 블로그를 찾아주고 읽어주는 당신이 있기에 감사하다. 오늘 당신도 감사함을 찾아보면 어떨까? 매일매일 감사 여행에 당신을 초대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