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해도 잘되는 사람의 모닝 루틴 - 내 인생을 바꾸는 좋은 아침 습관
이시카와 가즈오 지음, 김슬기 옮김 / 다른상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닝루틴을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이 주변에 꽤 많다. 그들을 움직이는 것은 무슨 힘일까? 미래의 꿈과 소망에 다가가기 위한 그들의 실천이 궁금했다. 블로그를 통해서 사람들이 아침시간을 참 잘 활용하는 것을 보고 배우고 실천하고 싶었지만 방향도 잘 잡을 수 없었다. 그래서 선택한 책 "뭘 해도 잘되는 사람의 모닝루틴"이다.

인생을 바꾸고 싶은가? 아주 거창하게 들려서 갑자기 겁부터 날지 모르겠다. 혹은 어떤이는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냐며 비웃을 수도 있다. 무언가를 바꾼다는 것은 지금 살아온 세월과는 다르게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냥 지금 모습 그대로 평생을 살다가 죽고 싶은가? 나는 아니다. 자신에게 만족스런 사람은 그렇게 생각할 수 도 있겠지만 말이다. 달라지기 위한 준비가 필요한 당신에게 필요한 책이다. 출발할 준비가 되었는가?

매일 7시에 일어나는 사람이 갑자기 5시에 일어날 수 있는가? 우리의 계획이 실패했던 지점이 바로 이것이다. 어느날 갑자기...힘들다. 서서히 변화를 주어야 한다. 매일 조금씩 야금야금 일찍 일어나는 것이다. 조금씩. 5분, 10분, 15분, 20분, 30분 그렇게 시간을 당겨서 아침에 무엇인가 할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 기껏 만든 시간에 휴대폰을 보면서 시간을 낭비해서도 안된다.

무엇을 하면 좋을까? 자신이 하고 싶은것은 무엇인지를 들여다보아야 가능한 일이다.

나의 경우에는 아침에 책상에 앉아 감사일기로 하루를 시작한다. 이렇게 한 것은 얼마되지 않았다. 전에는 필사와 영어10분, 일본어 10분 등으로 아침 시간을 활용했다. 아직 나도 되어가는 중에 있어서 무어라 단정하기가.

틀을 만들어 가는 과정 중에 있다. 출근을 하지 않아서 여유있는 시간에 꾸준한 일상을 속에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잘 활용하려고 하는데 역시 기록이 큰 역할을 한다. 자신이 하는 일과 시간을 적어보는 것은 중요하다. 무언가 눈에 보인다. 시각적인 자극이 되기에 제대로 자신을 볼 수 있는 잣대가 될 수 있다. 정말 시간이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를.

2022년 멋진 모닝루틴을 만들어 스스로 만족스런 한 해를 계획해 보기를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