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때려잡는 스트레칭
최재석 지음 / 센시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좋아하지 않는다고 내버려 둔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나에게 일어난 일로 인해 더 이상 운동을 멀리 둘 수 없었다. 마침 꼭 필요한 책 "통증 때려잡는 스트레칭"을 그래서 더욱 열심히 읽었다.

작년에 어깨가 너무 아팠는데 그러다가 말겠지 하면서 시간을 보내다가 결국 병원으로 갔다. 병원에서 검사 결과 어깨에 결석과 더불어 오십견이 생겼다고 했다. 아픈 것에는 항상 이유가 있다. 그러다가 통증이 없어지지 않는데... 어리석음의 결과였다. 실손 보험을 열심히 내면서 혜택받는 법도 몰랐다가 처음으로 병원비 환급도 받아보았다. 몇 번 안 갔는데 완전히 좋아졌다. 주사를 맞고 체외 충격파를 받고 도수치료도 처음 받았고... 금방 좋아졌는데 한 달 만에 재발했다. 병원을 가니 수술을 해야 한단다. 수술은 간단한데 회복 시간이 꽤 필요했다. 그래서 바로 병원을 끊었다. 운동을 해 보고 도저히 안되면 병원을 가리라라고 결정을 하고선 지금은 운동 중이다. 그러다가 찾게 된 물리치료사 재석 님의 유튜브 스트레칭은 나에게 효과 만점이었다. 꾸준히 따라 하고 있었는데 제목만 보고 서평을 신청했었는데 내가 즐겨찾기 한 재석님이라 더욱 반가웠다.

통증의 원인은 역시 잘못된 자세였다. 인정한다. 웅크리며 오랜 시간 잘못된 자세를 유지한 날은 역시 더욱더 아팠다. 잘못된 자세로 인해 짧아진 근육 혹은 늘어난 근육을 스트레칭을 통해 원래로 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냥 막 내 맘대로 따라 했는데 책을 보니 순서가 있었다. 마사지와 정적 스트레칭 그리고 동적 스트레칭 파워 프로그램 순서로 진행된다고 한다. 항상 마무리에 덧붙이는 내용은 아프지 않은 범위 내에서 저 강도로 운동하세요라는 말이다. 하루 10분, 20분 스트레칭을 2~3회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통증도 감소되고 원래 정상의 가동 범위까지 가지 않을까? 오늘도 기대를 하며 열심히 따라 해본다. 유튜브로 보다가 책으로 보니 조금 더 세밀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