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머니 시크릿
샤넬 서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100억을 상상해 보았는가? 100억은 아닐지라도 자신만의 기준에서 큰돈의 범위가 어느 정도 있을 것이다. 그 돈을 향한 노력으로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는가? 돈 그까짓 것이라고 혹시 경시하지는 않았는가? 돈을 좋아하는 나는 이 책을 읽을 수밖에 없었다. 비록 부자는 아니지만... 부자의 길로 들어서고 싶은 사람뿐만 아니라 삶의 태도를 위해 어떤 선택을 할지에 관해서도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제목은 "100억 머니 시크릿"이다.

매사에 불평불만이 가득한 사람의 목소리를 매일 듣는다면 당신은 어떨까? 혹은 그 불평불만을 내가 매번 하지는 않았는가? 나는 감사가 넘치는 사람인가? 아님 그 반대의 불평이 가득한 사람인가? 자신의 모습을 가만히 들여다보자. 때로는 바꿀 수 없는 불평불만에 휩싸여 분위기를 싸하게 몰고 가지는 않았는가? 감사하는 삶을 살아가다 보면 긍정적으로 태도가 바뀐다고 한다. 감사할 것이 없을지라도 감사를 일상에서 찾으라고 말하는데 가만히 예문을 들여다보니 나도 꽤나 감사한 것이 많았다. 감사를 지금 머릿속에서 찾아보자. 이것은 돈에 대한 책인데 갑자기 감사를 말해서 놀랐을 수도 있겠다. 하지만 삶을 대하는 태도가 나의 분위기와 나의 운까지 바꾸어 우주의 기운을 모아준다고 책에서도 보았다. 그렇게 까지는 아니래도 웃는 사람을 보면 기분이 좋다. 찡그린 사람을 계속 보는 것은 참으로 힘들 것이다. 감사를 찾다 보면 내 모습도 항상 온유한 모습을 하지 않을까? 감사 일기의 중요성을 그래서 저자는 강조한다.

책에서 마음에 드는 문장을 골랐다. " 아무 변화 없이 늘 똑같은 환경에 머물러서는 새롭고 중요한 것들과 우연히 마주치려야 마주칠 수가 없다. 새로운 장소에 가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좋은 운을 만날 확률이 높아진다. " 매일의 일상을 전부 바꿀 수 없을 것이다. 그동안 우리의 살을 살아온 방식이 있기 때문에. 그러나 새로운 장소, 새로운 사람,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것은 흥미로운 일임에 틀림없다. 많이 듣고 보고 경험한 것들로 인해 우리의 생각의 범위가 확장되어 어제보다 나은 사람이 될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니 말이다.

돈을 배우기 위해 읽었던 책에서 삶을 대하는 태도를 생각하게 되었다. 긍정적이며 감사를 하는 삶을 살아가며 독이 되는 말보다 약이 되는 말을 더 많이 하며 2022년 더욱 행복한 삶을 설계하기를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