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기분파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 최근 식약처 출제기준 및 개정법령 반영 {핵심이론+과목별 출제예상문제+모의고사5회+최근기출유형반영} 2022 기분파 시리즈
권지우.㈜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장품은 모든 연령층이 사용하는 아주 중요한 제품이다.

피부를 위해 영양을 공급하는 화장품은 무엇을 바르고 있는가?

유명 화장품 회사의 품질을 선택하기도 하고 그냥 평범한 중저가 브랜드를 사용해서 잘 관리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 또는 피부에 관심을 두지 않고 그냥 있으면 바르고 없으면 바르지 않는 사람도 있다.

모두 각자의 취향대로 피부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그 많은 화장품 시장의 상품들을 직접 만드는 조제 관리사는 무엇을 알아야 자격을 취득할 수 있을까?

사실 두꺼운 책이 와서 깜짝 놀랐다. 그리고 책 속을 들여다보니 어려운 화학적 원재료명이 쭉 올라와 있었다. 아~ㅠㅠ

역시 자격증의 세계는 아무나 도전할 수 없었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 보니 어려워야 하는 것이 당연했다. 화장품은 사람의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다. 닿는 부위에 독성이 있는 물질을 사용한다면 우리의 피부는 원상태로 복구될 수도 없을뿐더러 손상의 길을 걸을 테니까. 만드는 과정 중에 제대로 살피어 잘 만든다면 소비자에게도 좋고 생산자에게도 판매를 촉진시켜주니 모두 윈윈이 될 것이다. 화장품 포장 박스에 있는 성분을 유심히 잘 보는가? 내가 사용하는 화장품에는 어떤 원재료가 들어갔을까? 병에는 없었다. 포장 박스는 사자마자 쳐다도 보지 않고 바로 버렸는데 나의 이런 태도를 돌아보며 반성했다.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 책에는 잔뜩 있었다. 기출문제의 예를 들어보겠다.

"영유아 또는 만 13세ㅐ 이하 어린이에게는 사용할 수 없는 보존제는 무엇인가? 정답은 살리실릭애씨드 및 그 염류, 아이오도프로피닐부틸카바메이트(아이피비씨)라고 한다." 또 향료 성분 중에서 알레르기를 유발하게 된다면 문제가 된다. 용량의 적절한 사용량과 알레르기 유발 성분 25종을 책에서 말하고 있다.

모발에 대한 관심이 무엇보다도 핫한 시절이다. 모발을 말한 대선후보의 공약은 모발을 열망하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 책에도 탈모에 관한 증상과 종류, 원인 등을 말하고 있다. 모발에 어떤 영양을 공급하고 있는가? 모발과 관련된 제품을 우리는 매일 사용한다. 샴푸, 린스, 헤어 컨디셔너, 헤어토닉, 헤어 오일 등 많다.

탈모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 고시 원료는 무엇일까? 비오틴, 덱스판테놀, 엘-멘톨,징크피리치온이다.

이 도서의 특징은 화장품 관련 법령 및 제도,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와 원료의 사용 기준 등에 관한 사항, 화장품의 유통 및 안전 관리 등에 관한 사항, 맞춤형 화장품의 특성과 내용 및 관리 등에 관한 사항을 핵심 요약정리했고 각 장마다 출제 예상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문제해결력을 높이며 별도 부록을 통해 한 번 더 정리를 해 두고 있다. 자격증을 준비하려면 기분파 한 권을 통해서 책 속의 동영상 강의를 큐얼로 들으며 공부를 다질 수 있을 것이다. 2022년 새로운 자격증을 위해 또 열심히 도전해 보시기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