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기분파 피부미용사 필기- CBT복원문제를 분석한 모의고사 수록 - NCS학습모듈기반의 최신출제기준적용+학습포인트+시험직전쪽집게핵심이론노트, 9판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베트남에서 피부 마사지를 받은 적이 있다.

한국에서는 경험이 없다. 한번 받았던 피부 마사지 아니구나 신부 마사지도 받았다.

그런데 하도 오래된 옛날이어서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일단 마사지를 받았을 때 정말 기분 좋게 힐링을 했던 순간들이 기억난다. 우리의 기분파 시리즈는 수험서이다. "피부 미용사 필기"를 위한 책을 읽어보았다.

책에서 소개하는 시험에 나오는 테라피 중에 스톤 테라피가 있었다.

나의 궁금증은 바로 그것이었다. 온 스톤 효과는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키고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셀룰라이트 체지방량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렇다면 냉스톤의 효과는 무엇일까? 염증 감소, 근육의 통증 근육경련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단다. 스톤 테라피에서 온스톤은 현무암을 사용하고 냉스톤은 대리석을 사용한다고 한다. 취급 방법에서 관리 방법까지 자세히 수록되어 있었다. 아로마테라피가 가장 많이 들어본 단어였는데 대나무 테라피도 있었고 바디 래핑도 있었다. 그리고 스웨디시 마사지, 수요법 등 여러 가지 테라피가 많이 소개되어 있었다.

우리는 지금 책에 나온 이론을 공부하고 있는 중이다. 이론이 준비되면 이제 문제를 들어가 보자. 중요한 림프만 먼저 보고 문제를 살펴보자. 림프 관리를 사람들이 많이 이야기하긴 한다. 얼굴의 림프선을 따라 마사지하는 방법이 화살표로 그려져 있다. 림프 관리를 하면 면역 기능을 높여주고 노폐물 제거를 해 피부 부종을 감소시키고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고 부종 정맥류 다리 염증여도효과적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문제는 부종이 있거나 셀룰라이트 알레르기 피부 등의 사용하면 가장 효과를 볼 수 있는 관리 방법은?이라는 별 네 개짜리 문제이다. 정답은 림프 드레니지이다.

다음은 스톤 테라피의 효과이다. 온스톤의 효과가 아닌 것은? 온열 작용에 의해 모세혈관 확장으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것은 온스톤의 효과가 맞다. 조직의 온도를 낮춰 줌으로써 근육의 통증과 근육경련을 감소시킨다. 이 문장은 냉스톤의 효과를 설명하고 있다. 이런 식으로 문제가 나온다.

그리고 각장 끝에는 키워드 프리뷰가 들어가 있어서 핵심적인 요약이 잘 정리되어 있다. 다양한 예제 문제와 부록의 써머리 노트가 달려 있으니 잘 준비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얼굴을 관리하는 방법이 들어가 있고 눈썹 정리나 클렌징하는 방법, 마스카라 지우기, 메이크업 지우기 등이 그림으로 세밀하게 표시되어 있다. 그림이 좀 컸으면 좋겠다. 그러면은 관심 있는 사람들이 시험은 안보더라도 책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피부는 영양과 관련된다. 먹는 것도 관리하고 피부에 좋다는 다양한 방법을 책을 통해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클레오파트라는 미인이 되기 위해서 나귀에 우유를 사용하고 진흙을 이용해 목욕을 했다고 하는데 당신은 피부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이 책은 피부미용사 필기가 수록되어 있지만 조금 관심 있게 보면은 왜 피부미용인지를 설명해 주는 책이기도 하다. 그래서 나름 도움이 되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