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기분파 네일미용사 필기 - NCS학습모듈 기반의 최신출제기준 적용 {핵심포인트+CBT복원모의고사 수록 + 시험에 자주나오는 쪽집게 핵심이론노트}, 13판 2022 기분파 시리즈
권지우 & 에듀웨이 R&D 연구소 엮음 / 에듀웨이(주)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아름다움은 모든 사람의 관심사이다. 손톱을 아름답게 바꾸고 싶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제일 간단한 방법은 일단 손톱을 손톱깎이로 다듬는 방법이다. 윤기가 없는 손톱, 밋밋한 손톱을 반짝반짝이게 만들고 싶다. 어떻게 하면 될까? 바로 돈을 투자하는 것이다. 가장 싸게 하는 방법은 매니큐어를 사서 바르는 방법 그리고 좀 더 오래 예쁘게 유지하고 싶다면 바로 네일 아트를 하는 방법이다. 그런데 네일아트를 좀 해 보고 싶다면 자격증에 도전을 해 보면 어떨까? 필기시험에 대비한 네일 미용사 수험서가 바로 기분파 시리즈이다.

사실 감각이 있다면 매니큐어 만으로도 정말 손톱이 특별해진다. 그리고 손을 마사지하며 자신이 원하는 수많은 디자인 중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손톱으로 표현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이다. 게다가 요즘은 거의 오랫동안 원형이 유지되기에 장점이 많다. 네일은 언제부터 사람들이 시작한 것일까? 우리나라의 경우 1988년 이태원에 그린피스 네일 살롱이 생겼단다. 그전에 기록들은 봉선화를 손톱에 물을 드린 기록들이 있었다. 10년이 흐른 후 1998년에 네일 아트 민간 자격시험 제도가 도입이 되고 대학에서 네일 관리학과가 신설되었다고 한다.

이렇게 해서 지금 현재 우리 주변 곳곳에 네일아트 가게가 정말 많이 있다. 주변을 불러 보면 우리나라는 이렇지만 세계에서는 1800년대 대중화되기 시작했다니 재미있는 추세이다. 그리고 미국에서 새로운 직업으로 인정받은 해가 1892년이라고 하니 정말 그 역사가 오래이다. 매니큐어가 손톱에 바르는 용액에 이름이 아니었나? 매니큐어는 손과 손톱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는 미용기술을 말한다고 한다. 그리고 그 종류는 필링, 손톱 모양 정리, 큐티클 정리, 클리핑, 손 마사지, 네일아트를 모두 통칭하는 말이었다. 새롭게 또 배우게 된다.

페디큐어를 하는 방법까지 책은 수험서에 맞게 이론과 문제로 잘 구성되어 있다. 네일 개론과 피부학 그리고 화장품학, 네일미용 기술, 공중위생관리학까지 이론이 잘 정리되어 있다. 그리고 중요한 문제은행으로 CBT 복원 모의고사 CBT이 전 3년간 기출문제가 첨가되어 있다. 그리고 마지막 보너스로 7장으로 구성된 시험에 자주 나오는 족집게 150선이다. 수험서는 기분파 하나로도 충분하다. 열심히 공부해서 네일 시험에서 통과하시기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