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영어 5 문장
엄현수 지음 / nobook(노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에 영어 다섯 문장은 누구에게는 참 쉽기도 하며 또 누구에게는 어렵기도 하다.

당신에게는 어떠한가? 하루 영어 다섯 문장을 읽으며 영어를 익혔다. 그렇지만 역시 영어의 세상은 호락호락하지않았다. 저자 엄현수님은 호텔리어를 꿈꾸며 스위스 호텔 학교로 유학을 간 해외호텔매니저 경력이 있다. 일을하면서 만난 영어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이책을 펴냈다고 한다. 영어를 배우는 과정에 겪는 어려움을 겪었던 저자가 쉽게 쓴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영어가 필요하면...하루 영어 5문장을 보자.

말을 하고 싶다. 쓰면서 외우는 것이 아니라 원어민과 대화를 나눌 때 적어도 50%정도라도 알아 듣길 원한다. 50%가 아니라 거의 영어를 제대로 공부한지가 옛날이라서.

제대로 듣기가 가능하고 말하기를 하기 위해이 책을 살펴보았지만 아직 내가 가야할 길은 멀다. 쌓이는 것은 영어 책이고 책꽂이에 꼽혀 있는 책에 도전을 불태우지만 작심삼일을 끊임없이 찾아온다. 그러나 나의 도전은 또 계속된다.

이 책은 문장의 구조와 동사,시제, 전치사, 조동사,to부정사 등 예전에 문법에서 다룰만한 내용들이 들어가 있다.

우리는 5 문장을 익히기로 했는데 갑자기 왠 문장의구조라고 생각할 수 있다. 문자의 구조가 왜 중요한가?

책을 보다 보면은 자신이 영어적 사고를 하고 있는지 아니면은 한국어로 영어 작문을 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문형을 비교해 두었다. 역시 나는 당연히 후자이다. 저자가 경계하는 것은 바로 이것이다 .저자는 문장에서 주어와 동사를 먼저 생각해 보라고 한다. 여기까지 설마 구별 못하겠어라고 했지만 역시 그랬다. 예문을 통한 문장의 다양한 구조에 익숙해져야 한다. 형식별로 나누어진 이 책은 108일 이면 완성된다. 영어에 대한 백팔번뇌를 내려놓고 영어를 마스터하는 그날을 꿈 꾸며 이 책은 쓰여져 있다. 오늘보다 업글되는 영어실력을 위해 또 외우자.아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