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서로에게 선물이 된다면 - 미국 메릴랜드주 퍼스트레이디 유미 호건 자전 에세이
유미 호건 지음 / 봄이아트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뉴스가 한창일 때 메릴랜드 주지사가 발 빠르게 한국으로부터 코로나 진단 키트를 구입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다. 뉴스는 잠깐 스쳐 갔고 기억은 금방 소멸되고.

우리의 우리가 서로에게 선물이 된다면을 읽다가 보니 바로 그 뉴스의 주인공이었다.

래리 호건 그리고 유미 호건 두 부부의 이야기가 책 안에 담겨 있다.

메릴랜드 주지사로 미국 역사상 최초의 한인 퍼스트레이디 역할을 하고 있다는 유미 호건.

남편이 주지사에 당선된 후 혈액 암에 걸렸고 지극한 간호를 해서 재기한 호건 그리고 유미 호건의 이야기를 책은 말하고 있다.

어린 시절 이야기에서부터 아메리칸드림을 꿈꾸었던 시기 그리고 주지사의 부인으로 살아가는 이야기와 한인사회에서의 지지를 받는 그녀의 삶이 파란만장하게 펼쳐져 있었다. 아메리칸드림을 안고 어린 유미가 미국으로 갔을 당시의 삶을 상상해 본다. 꿈을 이루기 위해 간 미국은 자신이 살던 고향보다 더욱 시골스러운 모습이었다고 한다. 또 그녀의 전 남편과의 삶은 평탄하지 않았다. 어려움 속에서도 마음으로 낳은 아이를 양육하고 이혼하면서까지도 그 아이를 포기하지 않았던 모습을 보면서 모성의 강함을 느꼈다. 4살 때 만난 큰딸 그리고 한국 사위와 다문화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는 그녀의 삶과 사랑 이야기는 소설보다 더 소설 같았다. 부동산을 하는 래리 호건을 만나기 전까지 정말 열심히 치열하게 살았던 그 삶을 그 누가 상상할 수 있을까? 지금은 꿈을 이루고 행복한 가정을 이룬 그녀의 모습에 잔잔한 감동이 밀려왔다. 그리고 관저와 메릴랜드 곳곳에 전파한 한국 음식 등을 보면서 그녀의 본성을 이룬 토대의 굳건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자전 에세이니 편하게 읽으며 힐링하는 시간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