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전환의 심리학 수업 - 꽉 막힌 삶을 바꾸는 3가지 법칙
황시투안 지음, 정은지 옮김 / 미디어숲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심리가 궁금하고 사람들의 심리가 궁금하다면 "인생 전환의 심리학 수업을 들어보기를 바란다. 심리학이란 학문 자체가 어렵지만 배우는 재미는 있다. 복잡 미묘함을 간단명료하게 정리하는 책 속으로 들어가 보자.

게다가 꽉 막힌 삶을 바꾸는 3가지 법칙까지 이야기해 준다. 귀 기울여 듣고 실천까지 한다면 이 책을 제대로 활용하는 당신이 될 것이다.

올해도 2021년 12월 7일 오늘부터 시작해 얼마 남지 않았다. 새해 소원이 무엇이었는가? 혹 기억도 나지 않는 것인가? ㅋㅋ 그렇지 않을 것이다.

내 경우에는 다이어리 첫 장에 새해 소원을 적는다. 그리고 12월 끝이 되면 동그라미와 엑스를 치면서 이룬 것과 이루지 못한 것을 확인하고 올 한 해를 돌아본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새로운 계획을 세운다. 다이어리에 기록을 하면서 완성 기준 날도 정하고.

자신의 성장에 바탕을 둔 새해 소원을 가지고 있는가? 내면의 풍요로움을 축구하고 있는가?

"시각을 돌파하고 청각을 돌파하고 행동을 돌파한다." 행동 돌파가 사실 참으로 마음에 든다. 이전에 하지 않았던 일을 해 보라고 저자는 끊임없이 강조한다. 내가 스스로 제한했던 못 한다고 생각했던 것들을 이제는 버리고 돌파해 보자. 그래서 2022년도에는 정말 나를 위한 성장과 이벤트를 계획할 수 있는 사람이면 좋겠다. 항상 나에 대한 소망이기도 하다.

지금 당장 원하는 것을 시작하라는 소제목이 책을 끝부분에 있다. 이렇게 살고 싶은데 현실을 가로막는 장애물이 많다. 하지만 언제까지 장애물 많다고 손놓고 있을 것인가? 지금 하지 못하는데 다음이 우리 앞에 펼쳐질 수 있을까? 뭔가를 시작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돈도 아니고 조건도 아니고 나 자신의 마음과 생각에 내재된 제한적 신념이라고 한다. 저자의 말에 심하게 공감하는 바다. 그 제한을 뚫고 행동하는 2022년으로 살기를 희망한다. 심리학을 읽고 자신을 성찰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