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우동이즘의 잘 팔리는 웹툰, 웹소설 이야기 만들기 - 아마추어 작가와 지망생을 위한 프로 데뷔 노하우!
우동이즘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웹툰 웹 소설 본 적이 있는가? 웹 소설을 구독하는 독자이다. 웹 소설을 끊어야겠다고 생각하고 리스트 삭제하고 다시 또 보면서 나는 이런 웹 소설을 쓸 수 없을까를 생각했다. 웹 소설 작가 지망생이라면 이 책을 놓치지 말기를.

"스토리텔링 우동이즘의 잘 팔리는 웹툰 웹 소설 이야기 만들기"이다.

일을 할 때 일의 체계를 세우면서 기획서를 작성한다. 웹툰 웹 소설에 세도 기획서가 상당히 중요했다. 기획서 하나로 일의 방향성을 알 수 있듯이 잘 짜인 기획서는 이야기를 상상하게 하고 더 기대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초보이든 프로이든 기획서는 언제나 옳다. 염두 해서 읽어보면 어떻게 흥미를 사로잡는 기획서를 만들 수 있는지를 언급하고 있다.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아서 스토리를 만들고 싶을 것이다. 그런데 독자를 그 속에 포함시켜야 한다. 독자는 당신의 이야기를 언제든지 멈출 수 있다. 독자들이 흥미 있는 있는 무엇일까? 트렌드를 보는 눈을 당신은 가지고 있는가? 당신의 스토리는 블루오션에 속하는가 아니면 레드오션인가? 이미 다양한 상품이 쏟아져 나오는 곳에서 눈에 띄려면 당신만의 특색은 있는가? 어떻게 이야기를 잘 만들 수 있을까? 여기서 중요한 단어는 잘 팔리는 수식어가 첨부되어야 한다. 로그 라인을 조립하는 키워드별로 연습하는 예제도 참 재미있었다. 두려움을 느끼는 당신이라면 일단 글을 쓰라고 저자는 말한다. 짧은 단편이라도 일단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락마다 스토리 키포인트가 있다. 놓친 글이나 다시 보고 확인할 사항을 점검할 수 있다. 12월 무언가 시작하기 좋은 달이다. 11월의 끝에서 12월 이야기 만들기를 계획하면서 자신만의 글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