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도보여행 50 - 마음이 가는 대로 발길이 닿는 대로
이영철 지음 / SISO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디에서나 할 수 있는 걷기이지만 여행과 결합한 걷기는 우리의 일상과 다른 감성을 준다. 세계를 돌면서 좋았던 50곳을 담아 만든 책 "세계 도보여행 50"을 읽었다.

세계 도보여행 50선에는 우리나라도 당연히 포함된다. 경기 옛길 영남길, 의주길 그리고 칠곡 한티가는 길, 동해안 해파랑길, 제주 원도심 트레일이 포함되어 있다. 이 중에서 칠곡 한티가는 길은 처음 들었던 지라 관심이 갔다. 한티순교성지가 있는 천주교 박해를 당했던 높은 언덕의 한티재. 은둔자였던 그들의 생계는 옹기와 숯이었다. 이 길을 걸어보고 싶다. 세계로 나아가기에는 아직 멀었고 제일 빨리 갈수 있는 칠곡 그래서 아마 더 끌렸을 수도 있겠다.

동양의 마추픽추 같은 느낌으로 다가온 티베트 구게 왕국도 흥미로웠다. 높다란 절벽 위에 세워진 건축물. 수백 개의 움막과 동굴은 신분에 따라 위치가 나누어져 있었다. 50층 아파트 꼭대기 위 모습을 보니 당시에 어떻게 살았을지 매우 궁금해졌다.

이과수의 폭포... 너무나 장엄하여 사진에서조차 입을 다물 수가 없다. 대자연 앞에서 사람은 정말 작은 일부이다. 사진과 내용을 보면서 역사적 배경을 하나씩 따라가면서 마음속에 하나씩 버킷리스트 창고가 만들어진다. 그 창고를 하나씩 채우면서 또 하나씩 꺼내어 대면하면서 그렇게 살자고 스스로에게 되뇌게 된다.

아시아, 오세아니아 북미 남미, 유럽 세 개의 목차로 묶어 원하는 도보여행 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니 골라서 즐기시기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