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실전 라이브 커머스
황윤정 지음 / 성안당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이브 커머스 우연히 보게 되었다.

잠깐 동안 몰입해서 보았는데 흥미로웠다. 방송에서 시선을 돌릴 수 없도록.

요사이 젊은 세대들에게 라이브 커머스는 TV 홈쇼핑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매체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수수료가 저렴하니 장점이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어떻게 하면 될까? 특별한 장벽이 있을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것으로 취소 3일 이내로 승인 신청이 완료된다고 한다. 스마트 스토어 내에 직접 등록한 상품만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할 수 있다. 보통 방송은 1시간 정도를 하는데 최대 2시간이며 자동 종료된다고 한다.

집에 TV가 없더라도 유튜브 동영상은 가끔씩 볼 것이다. 유튜브 동영상을 보는 즐거움과 같이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방송된다. 홈쇼핑의 재미를 느껴보았던 사람이라면 홈쇼핑을 휴대폰으로 옮겨왔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유명한 쇼호스트를 출연시킨다면 비용이 많이 소비될 것이다. 쇼호스트 초대에 따라서 비용을 측정할 수 있을 것이다. 개인이 방송을 하고자 한다면 방송장비가 준비되어 있어야 할 것이다. 방송장비 중에서 짐벌은 꼭 필요한 필수품이다.

방송을 위한 소품들 무엇이 있을까?

책에서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는데 반짝이 명찰이 눈에 띄었다. 방송을 돋보이게 하는 소품으로 행사 현장에서 정말 포인트로 활용되고 있는 모습을 보았었다. 역시 인터넷에서 구할 수가 있다니 활용하면 좋겠다.

방송 사고가 나지 않도록 각별한 신경을 많이 써야 할 것이다. 아무리 조심을 하고 조심해도 완벽한 방송을 하기 위해서는 준비해야 할 사항이 많다. 이를 위해서 스토리 라인을 만들고 영상 기획서를 짜는 등의 수많은 작업들이 소요된다. SNS를 통해서 홍보를 한다면 어떨까? 이런 방법들도 책에 제시되어 있다.

차근차근 개설 방법부터 시작해 정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까지 한 권으로 마스터하는 방법이 있으니 관심 있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