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 2030 미래 성장 가치주 발굴 기법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린이 주제에 진짜 주식을 알기가 쉽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에 도전해 읽었다. 2030 미래 성장 가치주 발굴 기법이 담겨있다는데... 저자는 이상우 님은 증권사 출신의 전문가로 18년 이상 실제 투자 현장을 누비며 이상 그룹의 설립자이자 주식 유튜버로 많은 책을 이미 펴낸 바 있다.

어떤 종목을 사야 할까라는 것에 답을 얻기 위해 이 글을 읽고 있다면 당신은 초보이다. “뭘 사야 할까? 보다 중요한 질문은 ”언제 사야 할까?“란다. 똑같은 것을 사도 누군가는 이익을 내고 누군가는 손해를 보았다. 핵심은 무엇을 언제 사는 것인가가 중요함을 저자는 말한다.

빼곡하게 수록된 많은 정보는 나를 어지럽게 만들었다.

그런데 관심 부분은 6장 재무제표와 7장 투자에 실패하는 9가지 이유였다.

그리고 부록으로 첨가된 유망 섹터와 기업이다.

투자에 성공하려면 9가지를 안 하면 된다.

9가지 항목을 살펴보면 가진 돈 전부를 투자에 사용한다, 내가 산 종목은 무조건 오를 거라고 생각한다, 작은 손절에 큰 절망감을 느낀다, 큰 수익을 낸 후 자만에 빠진다, 시장 상황을 보면서 주가를 예측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분석하지 않고 남의 의견을 좇는다, 기업에 투자하지 않고 투기를 한다, 매매에 중독되어 있다, 역발상 전략을 구사하지 못한다로 요약할 수 있다.

나의 성향을 찾아볼 수 있는가? 주식이 주는 맛에 빠져 있다면 지금 나의 현주소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제대로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있는지, 남의 근거 없는 말에 혹은 감으로 큰돈을 움직이고 있지는 않은가? 이 세상에 공부가 왜 이리 많이 필요한지... 주식 초보는 책에서 주는 정보를 왕창 이해하지 못해 슬프다. 하지만 예시가 있고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계속 단계별로 정보를 적립해 나간다면 이해를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오늘은 여기까지만 목표를 설정하는 것으로 정했다. 주린이를 벗어난 당신이라면 풍부한 정보와 방대한 투자 분석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