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처음 재개발 재건축 - 대한민국에서 가장 돈 되는 부동산 투자 블루칩
김향훈.이수현.박효정 지음 / 라온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험을 좋아하는가? 인생은 모험이란다.

위험도를 줄이며 재개발, 재건축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하고 있는 라온북의 책 “난생처음 재개발 재건축”을 읽었다. 건물을 지어서 입주하는 순간부터 낡기 시작한다.

시간이 지나면 재개발될 수밖에 없는 것이 필수 상식이라고 말한다.

주변에 들어보면 참 쉽게 부동산에 접하면서 투자하며 이윤을 얻는 모습을 많이 보았다.

부동산에 문외한이었기에 모든 기회를 누릴 수가 없었다.

집값은 오르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좋은 안전 자산은 아파트란다.

그중에 서울의 아파트. 매력적이다. 그러나 현실은 냉혹하다.

월급을 투자하고 빚을 내서 마련하지만 쉽지 않다. 투자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을 만나도 실천할 수 있는 목돈이 나에게는 없었다는 현실. 미래의 새 아파트를 선점할 수 있는 재개발구역 조합원 입주권은 대략 5억 원 이상이라고 한다. 초기 투자금이 필요한데 평범한 월급쟁이로서는 엄두를 낼 수 없다. 이럴 때 재개발 파생 상품을 제시하고 있다. 자금 사정에 맞는 투자를 제시하니 참고하면 좋겠다.

재개발 정보가 가장 많은 곳은 하우징 헤럴드라고 한다. 그리고 도시 개발 신문, 유튜브 등을 참고하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주거 환경 개선 사업과 재개발 정비 사업 그리고 재건축 정비 사업을 구분할 수 있는가? 용어가 다르니 당연히 다른 의미를 갖고 있을 것이다. 상세한 구분을 책에서 보여준다.

부동산의 스펙을 파악하는 것은 공적 장부의 발급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장을 둘러보는 것은 부동산 감각을 키우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지역의 부동산을 방문해 재개발, 재건축 투자 등을 상담하며서 “인생 부동산”을 발굴하라고 저자는 말한다. 사실 이 대목이 가장 마음에 든 구절이다. 이렇게 인생 부동산을 만난다는 것은 크나큰 행운이다. 발품을 팔고 사람들을 만나면서 결국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투자에서 자신의 성향을 알고 적절하게 투자하는 것이 필요하다. 모험을 해 볼 마음이 생겼는가? 그렇다면 재개발 재건축에 도전해보자. 참고로 전국 재개발 재건축 정비 사업 목록이 수록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