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 29세에 자본도 직원도 없이 매출 10억을 달성한 사업 천재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라이언 대니얼 모런 지음, 신솔잎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년에 정당한 방법으로 10억을 벌 수 있다면 도전할 것인가? 이 책은 1년에 10억을 버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이다.

목표는 항상 세분화해서 잘게 쪼갠다.

1년을 쪼개서 한 달, 하루 목표를 정해야 한다.

그리하면 다음과 같은 공식을 구할 수 있다. “평균 가격이 30달러인 3~5가지 제품을 보유하고 각 제품을 하루 25~30개 판매하면 100만 달러 비즈니스가 된다.”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면 100만 달러라는 금액은 얼마일까?

환율 천 원으로 계산하면 10억이다. 현재 환율로 검색하니 11억 3500만 원.

그냥 간단하게 10억으로 계산해보자. 매일 30000 금액의 4가지 제품을 매일 25개 판매하면 365일이면 10억이라는 계산이 성립한다.

우리의 결승점은 100만 달러. 그 100만 달러를 향하는 첫걸음으로 구글에서 강연을 검색하고 대화를 나누고 싶은 사람을 초대하는 등 멘토를 만날 시도를 해 보았는가? 그렇다. 그래서 지금 나와 당신은 평범하게 월급을 받으면 살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저자 라이언은 달랐다. 훌륭한 멘토를 만나기 위해 노력해왔고 만났을 때 오랜 시간을 함께 하며 사업에 올인했다.

사업가로 살아간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월급쟁이와 둘 중에서 선택하라고 한다면 불확실한 미래보다 확실한 소소한 행복을 난 선택할 것이다. 대담하게 사업가적 기질이 없다. 이 책은 그러한 평범한 사람들도 사업을 할 수 있도록 꿈을 현실로 만들어 주는 안내서라고 말한다. 꿈을 현실로 만들고 싶다면 단계별로 해야 할 목표를 제대로 설정하고 그 룰을 따라 전력투구해야 한다. 어느 것이든 쉽게 주어지지 않는다. 사업에서도 인생에서도 어떤 멘토를 만나느냐는 너무나 중요한 일이다. 사업에서 만나지 못할지라도 인생에서 훌륭한 멘토를 만날 수 있도록 스스로 노력을 해 보면 어떠할까? 인터넷 세상에서 우리는 수많은 기회를 쉽게 가질 수도 있다. 기회의 삶을 스스로 만들어보는 6월이 되기를 희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