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만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데일리 루틴
허두영 지음 / 데이비드스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루틴이 무엇일까?

사전을 검색하면 ”규칙적으로 하는 일의 통상적인 순서와 방법, 혹은 일상의 틀, 판에 박힌 일상“으로 나온다. 일상을 새롭게 발전하는 시스템으로 만들고 싶지 않은가? 그렇다면 정말 제대로 잘 클릭을 했다. “데일리 루틴”으로 간단하게 적고 부제로 ”나는 오늘만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를 읽어보자.

저자 허두영 님은 루틴은 열정의 발자취, 습관이자 버릇이며 징크스, 삶을 자동화하는 것으로 정의했다. 하루 루틴을 실천하면 무엇이 좋을까?

불필요한 의사결정 시간을 줄이고 중요한 일에 시간과 에너지를 집중할 수 있다. 또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평범한 두뇌로도 성공할 수 있고 힘들이지 않고 많은 일을 해낼 수 있다. 지유와 성취를 얻고 빠른 시간 내에 몰입을 할 수 있단다.

제대로 된 루틴을 만들고 싶은 생각이 드는가? 생각보다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는데 습관화 자동화로 만들지 않으면 작심삼일로 끝나게 된다. 나의 멋진 루틴을 위해 디지털 세상에서 잠깐 벗어나자.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저자의 말처럼 우리는 일을 만들어보자.

다른 사람들의 일상의 루틴은 어떠할까? 무라카미 하루키, 이치로, 박진영, 저자 등 많은 사람들의 데일리 루틴이 담겨있다. 집중해서 무언가를 이루어내기 위한 첫 설계의 시작이다. 지금 설계가 멋진 내일, 한 달, 일 년, 삼 년을 만들면서 변화하는 삶의 세계로 들어갈 것이다. 책에서 나에게 적용해보고 싶은 것은 일어서서 일하고 공부하기이다. 처음 듣는 이야기였다. 읽으면서 당장 실행해보니 몸이 확실히 가볍다. 책을 들고 뒹굴뒹굴하면서 읽었다가 의자에 앉았다가 엎드렸다가 요새는 서서 보고 있다. 모든 자세 중에서 으뜸이다. 또 3년 공부법이다. 피터 드러커가 실천했다는 방법을 저자는 소개하고 있다. 각 분야 중에서 한 분야의 학습을 3년 주기로 충분히 파헤쳤다는 것이다. 전문가가 될 수밖에 없는 선택이다. 조지 부시 대통령도 일주일에 2권의 책을 읽었단다.

루틴을 지속할 수 없는 까닭은 지루한 실천과정을 동반하기 때문이란다. 몸이 자동으로 기억하게 하는 루틴은 실천밖에 없다. 작년부터 나도 일상의 루틴을 실천하고 있는데 아직 시스템으로 장착되지 않아서 가끔씩 자주 길을 잃는다. 데일리 루틴을 통해 마음을 다시 다진 것처럼 당신에게도 좋은 모델이 되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