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 누구도 당신이 아픈 진짜 이유를 말해주지 않는다
강신용 지음 / 내몸사랑연구소 / 2021년 1월
평점 :
“그 누구도 당신이 아픈 진짜 이유를 말해주지 않는다"라는 현재 내몸사랑한의원 강신용 원장님이 발간한 책이다. 질병의 원인과 치료법을 통해 치료의 핵심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건강 상태는 어떠한가?
나이가 들수록 내 몸의 상태가 예전과 같지 않다. 아직 느낄 수 없다면 감사한 일이다.
아니면 민감하지 않아서 일 수도 있다. 자신의 몸이 보내는 신호를 아직 알아차리지 못했기에 건강을 자신하는 수도 있다.
몸이 아프다는 것은 자연치유력이 손상되어서라고 한다. 소화, 건강한 장, 면역 균형, 해독, 스트레스가 우리 몸에서 선순환과 악순환을 거듭하면서 자연치유력을 만든단다.
그런데 손상으로 들어가면서 혈액순환 장애, 저산소, 저 체온, 만성염증 상태에 놓이게 된다. 건강을 무너뜨리는 근본 원인 다섯 가지를 책에서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모든 질병은 장에서 시작한다고 한다. 장은 하나의 독립기관이 아니다. 유기적으로 연결된 몸 안에서 하나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한다면 삐걱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마치 도미노 게임처럼 무너뜨리고 만다. 책을 통해 장에 대한 중요성을 새롭게 알았다.
흔히 잘 먹고 잘 살아야지라는 생각은 했지만 담긴 뜻이 심오했다.
좋은 것을 잘 먹고 소화를 잘 시키고 배변 활동을 통해 배출시키는 것까지의 과정을 매일 하면서도 별로 생각하지 않았던 점이 많았다.
장누수라고 들어보았는가?
속 쓰림, 메스꺼움, 복부 팽만감, 가스, 명치 통증, 변비, 소화불량 등의 증상들을 한 번씩 겪어보았을 것이다. 이러한 것들이 장누수의 신호란다. 장내 세균 불균형이 면역 불균형으로 각종 질환을 만들어내며 병이 점점 깊어간다.
우리의 스트레스와 합체해 더욱더 거대한 세력을 형성하며 우리는 위험에 놓여있게 된다.
저자는 건강 화복을 위해 해독을 하라고 말한다. 우리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 것인데 인체의 독소 85%가 장에서 온단다. 변을 하루 이상 배출하지 못하면 36가지 독소와 179가지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단다. 장 기능 저하, 면역력 저하 등 하나의 원인으로 복합적인 양상을 띠게 된다.
올바른 식이를 통한 영양공급과 스트레스 관리 그리고 해독까지의 과정을 잘 안내하고 있는 책이다. 건강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 치료의 핵심 전략을 전략을 제대로 만났으니 이제는 실천만 남았다. 생활 속 건강을 위한 습관을 잘 만들어서 모두 건강해졌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