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법 - 아주 천천히, 느리지만 완벽하게
윌리엄 안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 버는 법이라는 제목의 원초적 본능에 충실한 제목에 당연히 끌렸다.

속물이라며 평가를 해도 난 돈이 좋다.

금융교육을 잘 받지를 못했다. 학교에서도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않았다.

저자 윌리엄 안은 터틀 스텝 10단계를 통해 아주 천천히, 완벽하게 돈 벌기를 제안하고 있다.

 

 

부를 위한 방법을 책에서 배운다고 당장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다양한 방법을 알아도 내게 모두 적용하기는 쉽지 않다. 나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기까지 여러 가지 시도를 하며 노력할 뿐이다.

수입보다 지출이 많다면 당연히 마이너스가 내 일상을 지배할 뿐이다. 많이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잘 쓰는 것이 중요하다. 미국판 의사와 변호사의 이야기는 많은 시사점을 준다. 어떤 삶을 최종적으로 선택할 것인가? 지금 나의 행보가 미래에 영향을 미치니 더욱 조심스럽다.

 

 

지금의 소득보다 20% 늘려라어떻게 하면 가능할까? 그 가능성을 찾기 위한 책 읽기를 저자는 말한다. 책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그들의 방법을 알고 자신에게 적용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빚은 당연히 없애야 한다. 가능한 최대한 빨리. 코로나 시기 동학개미운동으로 젊은층의 주식 투자 열기가 높다. 30대가 주층으로 많은 분포를 나타내고 있는데 빚투 방식도 많다고 책에서 읽었다. 빚을 이용해 빛 좋은 개살구가 되지 말자. 빚을 잘 이용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얀테의 법칙을 말하지 않을 수가 없다.

당신이 특별한 사람이라고 생각지 마라, 다른 사람보다 착한 사람이라고 생각지 마라, 다른 사람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지 마라, 더 낫다고 자만하지 마라, 더 많이 안다고...마라 시리즈가 잔뜩이다. 부자들이 실천하고 있는 방어적 비관주의라고 말하는데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

 

 

온라인 사업을 하라고 말한다. 재고를 가지고 있지 않은 초기자본이 거의 들지 않는 품목으로 시작하라고 말하는데 지난주 줌강의가 생각났다. 마뚱보 님의 강의가 참 쇼킹했는데 며칠 내로 포스팅해보겠다. 책에서도 블로그에서도 온라인 사업을 계속 말한다. 무엇을 해야 하는가?

10가지 비법을 모두 소개하지 않아서 실망했는가? 비법 나머지는 사진을 통해서 확인하기를 바란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이다. 나에게는 확고한 목표가 있는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