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청할 것, 이기적일 것, 흔들릴 것 - 정말 나를 위해서만 살고 싶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 행복의 비밀
송정섭 지음 / 센세이션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우리를 둘러싼 삶에 있어서 행복을 바라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까?

조금 더 행복하게 살기를 소망하면서 사람들은 자신을 스스로 채근했다. 자신의 행복을 위해서 일을 하고 음식을 먹고 여행을 가고 주변의 사람들과 만남을 유지하고 있다. 행복을 위한 책 “멍청할 것, 이기적일 것, 흔들릴 것”은 이렇게 하면 정말 행복할까 걱정부터 앞서는 제목이다. 그래서 선택했다.

 

 

우리는 오늘을 살고 있으면서 내일의 행복을 추구한다.

내일만을 위해서 살아가는 것일까? 오늘 행복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있는가?

내일을 위해서 무조건 감내하고 있는 것인가?

요즘은 현재를 즐기는 사람들이 참 많다. 욜로족 이야기를 들었을 때 난 참 좋았다. 내 20대와 30대가 미래를 준비하면서 제대로 누리지 못한 삶을 살았기 때문이다. 이후 지금은 조금 더 느긋하게 바라보기 때문인지 지금을 온전히 즐기려 하고 있다.

저자의 글 속에는 그렇게 말한다.

“오늘 행복해질 기회가 내일 다시 오지는 않습니다.”라고 말이다. 오늘을 그렇다고 본능에만 충실 하라는 뜻은 아니다. 욜로가 처음 나왔을 때 욜로 하다가 골로 간다라는 말을 사람들은 하기도 했다. 적절한 선상에서 나는 동의한다. 그러나 그 선을 정하는 기준이 사실 쉽지 않다.

 

 

남들이 정해준 기준에 따르는 삶을 우리는 살고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대학과 취직 그리고 결혼 등 때로는 부모님이 정해주는 대로 때로는 사회에서 강요하는 대로 우리의 생각에 반해 움직이지는 않았는가? 모든 선택이 나의 주체적인 사고의 결정이었는가? 아니었을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흔들리라고 말한다. 행복을 위한 신중한 선택을 하기 위해 성급하게 결정하지 말라고 그는 말한다.

 

 

꿈을 가지고 있는가? 성공을 위한 내 삶을 돈의 소유로 한정 짓지는 않았는가?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성공이라고 할 수 있는가? 그러면 부자들은 모두가 행복할까? 꿈은 항상 커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게 배웠다. 작은 꿈은 시시하다고 원대한 포부를 가지라고 말이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대통령을 할 수는 없다. 작고 소박한 꿈도 특별하다고 말한다. 그대로 인정하는 것은 이 책의 매력이다.

 

 

행복을 두 손안에 가득 품고 있는 비결이 있다. 주변에 행복한 사람들과 함께하며 기쁘고 즐거운 일을 잔뜩 만들자. 송정섭 님의 행복한 삶에 대한 비밀을 책을 통해 찾아보자.

파랑새는 결코 멀리 있지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