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 시크릿 - 부를 끌어당기는 17가지 매뉴얼, 개정판
하브 에커 지음, 나선숙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만장자‘란 무엇일까?

위키백과에 따르면 이렇게 설명되어 있다.

“순자산이나 부가 백만 달러 (한화 약 11억 9,200만원)를 초과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가지고 있는 재산이 꽤 많아서 부자를 바로 가리키는 용어이기도 하다.”

나 스스로 부자라고 생각하는가?

내가 갖고 있는 것에 집중하기보다 갖고 있지 않은 것을 향한 우리의 동경은 계속되어왔다.

그래서 하브 에커의 ’백만장자 시크릿“을 읽었다.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는가?

마음의 부자...이런 것 말고. 물론 마음의 부자도 되고 싶다.

기본으로 일단 치고 다음으로 경제적인 안정을 누리고 싶다.

안정을 책에서 잘 설명하고 있다. 우리는 안전한 삶을 꿈꾼다. 안전은 모험이 없고 매월 월급을 받으면서 어느 정도까지 충족이 된다. 안전 속에서는 부를 이룰 수가 없다. 내가 배워온 과거의 생활방식을 버리고 새롭게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자신 스스로를 계속 단련해야 한다. 처음에는 당연히 힘들다. 천천히 하나씩 여기 있는 17가지 매뉴얼을 익히자. 매일 매일 도전할 수 있도록 나를 무장하고 나의 순자산을 증가시키도록 해야한다. 그래서 둘 중 하나가 아닌 두 가지를 모두 다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내가 가진 일에 대한 보수는 충분한가?

시간이 아니라 결과에 따라 보상받는 것을 선택하라고 한다. 나는 한 달이라는 시간 속에서 평가 받는 월급쟁이이다. 성과급을 지급 받는 다는 것은 예전에는 상상도 못했다. 왜냐하면 난 안정을 꿈꾸는 사람이었기에 월급여도 매월 똑같은 금액을 받아야 한다고...생각했다.

왜일까? 누가 나에게 주입한 교육일까? 얼마든지 우리는 일을 잘해서 엄청난(?) 성과급을 받을 수도 있었는데...ㅠㅠ지금 다시 선택의 기회가 오면 나는 선택할 수 있을까? 자신의 능력을 시험해보라.

어떤 형태든 자기 사업을 시작하라고 저자는 말한다.

자기 사업이라니 무엇이 있을까? 돈이 없다면 금방 포기할 것인가?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보았는가? 조금만 더 생각하면 당신도 무언가를 찾을 수도 있다.

지금 현재를 바꾸기 위해 사고의 다양한 재배열이 필요하다.

”내가 고민했던 수천 가지 문제 중에서 대부분은 실제로 일어나지 않았다.“는 마크 트웨인처럼 지금 할 것은 행동력이다.

부를 이루기 위해 어떤 행동부터 할 것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