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 리더십 딱 마케팅 - 4차산업시대 필수 아이템 2가지
형민진 지음 / 봄봄스토리 / 2020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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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트 트롯 프로그램은 완전히 유명세를 떨쳤다.

너무나 유쾌하고 즐겁게 감상하면서 1~3월까지의 시간을 보냈다. 코로나 시기에도 유일한 즐거움을 주었던 프로그램이다. 나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즐겼다.

그래서 미스트 트롯을 통해 유명해진 가수들은 많은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는다.

그중에서 가수 ‘영탁’을 연구하면서 리더십과 마케팅을 같이 언급하는 저자가 있다.

바로 형민진 님이다. “찐 리더십 딱 마케팅”을 통해 영탁과 리더십을 말한다. 처음에는 영탁을 말하는지 몰랐다. 제목에서 힌트를 충분히 주었는데ㅠㅠ


영탁은 15년의 무명 세월을 딛고 드디어 연예계의 대세남이 되었다.

이를 퀀텀 점프(대약진)으로 저자는 말한다. 이렇게 반짝반짝 빛나는 스타가 된 것은 바로 그의 리더십과 마케팅이라고 한다. 영탁을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소재이기도 하다. 영탁은 학교에서 공부를 잘했는지 모르겠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12년 동안 반장을 도맡아 했단다. 반장탁이라 불리며 리더의 역할을 수행했는데 이러한 경험들이 지금의 모습을 있게 한 것이 아닐까?

부정보다는 긍정의 언어로 주변을 밝게 하는 사람인가? 나는 어떤 사람일까?

그런 사람을 알고 있다. 항상 불평과 불만이 가득한 사람의 언어를 같이 듣고 있다가 보면 너무 힘들었다.ㅠㅠ

사랑의 언어로 충만한 삶을 살아보는 것은 리더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을 활력 있게 하는 원동력이기도 하다.


유튜브가 대세이다. 다양한 채널이 생기며 고유의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트롯맨들도 모두 유튜브를 개설해 활동하며 일상의 일들을 팬들과 나누고 있다. “불쑥 티비”영탁의 유튜브이다. 팬들과의 소통이 유튜브에서 만남으로 이어진다.

영탁의 이종교배 전략은 “찐이야”에서 드러난다고 한다. 다른 장르의 분야를 섞어서 새로운 분야를 창조하는 그의 노력들에 찬사를 보낸다.

영탁의 노래에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단다. 트롯의 진수를 보여주며 노래에 힘이 가득해 귀가 호강을 한다고 내 주변 사람들은 말한다.

미스트 트롯 그리고 사랑의 콜센터를 통해 트롯맨의 노래를 듣는 시간은 즐겁다.

그들의 변화 모습을 아마 계속 지켜보았기 때문이리라. 개인적인 것은 잘 알 수는 없지만 영탁과 리더십 마케팅을 함께 이야기하는 책은 신선했다. 무겁지 않으며 가볍게 읽기 쉬운 구성으로 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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