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실패에 축배를 들어라
김석욱 지음 / 북랩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 실패에 축배를 들어라?

제목을 보고 나니 그 속에 담긴 이야기가 너무 궁금하다.

게다가 표지는 모델급이다. 그냥 첫눈에 탄탄한 근육이 가득 들어온다.

사진 참 잘~찍었다. 하얀 가운 위에 태닝 한 근육맨의 모습과 한 손에 든 침구 의학이라고 적힌 책은 저자 김석욱을 짐작하게 한다. (ㅋㅋ이건 엄마의 흐뭇함이다)

물론 처음 책을 볼 때는 전혀 상상하지 못했다. 자기 계발서를 읽으면 나를 다독이는 효과가 있어서 꾸준히 읽고 있었기에 서평을 신청한 도서였다.


한의사 그리고 보디빌더, 유튜버로 김석욱 님의 다양한 활동이 책 안에서 전개된다. 삶의 다양성과 고난을 느끼기에 나이가 너무 젊어서 실패를 어떻게 이야기할까 했는데 읽어보니... 꽤나 진지한 작가의 성품을 나는 느낄 수 있었다.

성공만을 이야기하는 세상에서 실패에 주목해 사람들의 의식을 전환하고 있다.

실패는 항상 두렵지만 우리들을 한 발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 물론 그 자리에서 멈출 수도 있다. 더 이상 도전하지 않는다면 말이다.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한다는 것은 참 어렵지만 삶이 방향을 잃지 않고 나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부럽기도 하다. 나는 게을러서ㅠㅠ 계속 반성하고 실패하면서 수정하는 중이다.

벌써 나이가 많은데 아직까지도... 인간의 나약함이란 끝이 없는가.


내가 스스로 결정해서 만들어가는 나이고 다 내가 잘 되는 지름길이지만 알고 있으나 실행이 어렵다. 김석욱 님은 그런 점에서 대단하다. 반복을 통한 느린 변화를 이야기하면서 반복 속에서 새로움과 즐거움을 얼마든지 찾을 수 있음을 말한다.

정말 그런 것 같다. 반복에서 새로운 창의성이 나와서 결국은 나를 업그레이드한다. 그래서 반복되는 좋은 습관이 저절로 나오도록 만드는 것이다. “처음에는 우리가 습관을 만들지만 그다음에는 습관이 우리를 만든다.”(존 즈라이든) 중간중간 적합하게 응용된 명언은 마음속을 파고든다.


삶의 목적을 항상 생각하게 된다. 내 삶은 어떤 방향으로 가고 있는가?

나를 좀 더 잘 알아가기 위한 나와의 대화를 할 수 있는 동기를 책에서 던져주고 있다.

내면의 소리에 집중하면서 더욱 내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퇴계 선생님이 강조한 신독을 다시 생각하게 된다. 20대, 30대의 독자층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